미드 & 스크린 영어회화 표현사전 - 실전에 강해지는 회화패턴의 모든 것!
이충훈 지음 / 랭컴(Lancom)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우연히 케이블TV에서 방송되는  미드를 보고 푹 빠졌다. 한 시즌이 끝나면 다음 시즌을 목빠져라 
기다리는 열혈팬이 되었다. 하지만 자막을 읽으면서 시청하다보니 주인공들의 행동과 표정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다. 자연히 눈은 커지고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어 막상 프로그램이 끝나면 피곤했다.  어떻게하면 안 피곤하할까 궁리를 하다보니 결론은 하나!! 영어공부를 해야한다는 거였다.
영어 울렁증이 심한 내가 과연 영어공부를 시작할수 있을까?하는 마음에 그 생각을 3초만에 포기했다.  

이런 나의 마음을 알았던지 미드와 스크린의 영어회화 표현을 모은 책이 출판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책을 읽기시작했다. 이 책은  미드와 스크린속에 나타난 실전 영어 표현을 20가지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었다. 한가지 주제안에 4~6가지의 소주제로 나눠져있다. 예을 들어 일상언어라는 큰 주제안에 인사(안부), 작별( 헤어짐), 칭찬, 감사(사과), 날씨라는 소주제 안에 여러가지 다양한 표현들이 설명되어 있다. 주위에서 흔히 들었던 문장이나 표현들과 생소한 표현과 그 뜻도 함께 배우게 되니 의외로 재미가 있다.  또한 그 표현들이 어떤 미드에서 나왔는지 표시해주는 작은 센스가 돋보인다. 출판사 홈피에서 무료로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책과 함께 문장을 듣고 따라  읽을 수 있어 좋고, 어디서나 휴대하여 듣고 말하기를 따라 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책이 두껍다보니 한 권을 빨리 읽어야지하는 급한 마음을 먹었다가는 금방 체할 것 같았다. 20가지의 주제 중 하루 하루 공부하고 싶은 부분을 읽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는 듯 했다. 아는만큼 들린다고 그나마 읽고 들었다고 미드를 보는 중에 들리는게 있었으니 신기했다. 물론 아주 쉬운 문장, 그나마 몇번 들은 적이 있는 문장이었지만 나도 할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이 조금 생기기도했다.^^

 미드를 통해 효과적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을 5단계로 나눠 친철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영어공부를 미드로 시작할 계획이라면 참조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저자는 꾸준하게, 즐겁게하는 영어공부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 참에 나도 좋아하는 미드를 보면서  영어공부 좀 할까?하는 마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