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구성 Composition
로리 엑셀 지음, 김문호 옮김 / 비즈앤비즈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사진 구성 Composition



나는 여기서 무엇을 표현하려고 하는가?

당신에게 좋게 보이는 것이 좋은 것이다.

직감을 믿으라.





얼마전 사진 책을 쭉 훑어보다가 눈에 딱 띈 '사진 구성'. 표지 디자인과 사진부터 마음에 쏙 들었다.

표지처럼 사진 하나하나에 설명이 달려있어서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여러 분야의 저명한 사진가들의 주옥같은  노하우를 알 수 있다.

강추!






-
★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설정 10가지 ★
조리개 우선 모드, 연속 자동초점, 연속촬영, 3D 매트릭스 노출측정(평가측광), 로우 포맷, 색공간, 하이라이트 경고, 파일 일련번호, AF-ON(AEL:자동노출 잠금/AFL:자동초점 잠금), 가장 낮은 ISO에서 시작.


-
제9장. 삼분할 원칙을 넘어서 – 적극적 공간과 소극적 공간, 릭 릭먼 (211)
적극적 공간과 소극적 공간 : 적극적 공간과 소극적 공간을 통합하는 것은 좋은 구성에서 기본적으로 중요하다.
적극적 공간은 무언가로 채워져 있는 공간으로 선, 피사체, 색상 또는 형태 같은 것들이다.
적극적 공간은 소극적 공간으로 둘러싸여 있다. 소극적 공간이란 비어 있는 공간이며 하나의 물체나 형체를 둘러싸고 있는 공간이다.
적극적 공간은 그 안에 피사체를 갖고 있지 않다. 그 자체가 피사체이다.
종종 소극적 공간은 적극적 공간과 대비를 이루거나 반대가 된다.
소극적 공간은 적극적 공간을 침투하여 개입할 때 최상의 공간이 된다. 


-
5. 색상 연습과제
* 색상의 정서 이해하기 : 당신의 이미지 가운데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 20장을 색상환을 염두에 두고 검토해보라.
대부분의 이미지들에 대담한 원색들이 포함되어 있는가, 아니면 좀 더 절제된 이차색들에 더 끌리는가?
당신의 이미지 안에 있는 지배적인 색상이 일반적으로 전달해주는 정서적 효과가 느껴지는가?
당신의 평가에 기초하여 당신은 어떤 색상에 더 자주 끌리며, 왜 그런가?
당신은 스펙트럼에서 대담하고 힘차고 강렬한 색상 쪽으로 끌리는가,
아니면 차분하고 평화로운 느낌이 있는 차가운 쪽으로 끌리는가?
* 색상으로서의 흑백 : 어떤 이미지가 흑백으로 만들 때 효과가 있고, 어떤 이미지가 효과가 없는지를 연구해보라.
좋은 흑백사진을 만들어주는 톤의 영역들을 포착하기 위해서는 콘트라스트를 증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 화이트밸런스와 그것이 색상에 미치는 영향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prenown 2017-10-14 23: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사진은 잘모르지만 가을이 깊어지니 훌쩍 여행가고 싶네요 카메라로 가을이 익어가는 풍경도 찍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