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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 페이스북 페이지 제작과 운영, SNS 마케팅 활용법까지 모두 담았다!, 전면개정판
최규문.종유진.이정훈 지음 / 한빛미디어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도서서평 -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만들기

 

 

 


최근 SNS의 발전을 갈수록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이미 컴퓨터와 태블릿PC

그리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죠.

저는 이 책을 접하기 전, 이미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만들기 책을 접하곤 제가 모르던 정보들이 많더라구요.

그 동안 시행착오 겪으며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페이지를 만들고자하는 초보 SNS담당자들에겐 꼭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책의 목차를 보게되면, 가장 기초부터 실제로 운영방법까지

세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처음 만들어보는 사용자라면

기초지식이 없는한 운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도

초기엔 인맥을 통해 운영을 해야하는데, 이 책에서는 상세하게 잘 나와있더군요.


 


 

페이스북의 위력.

제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한번 대박 낸 적이 있었죠.

어떤 게시물을 올렸는데, 약 5만명의 '좋아요'와 3000개가량의 '댓글' 그리고 500건의 '공유'가

이루어졌습니다. 페이스북의 파급효과를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가장 좋은 장점은 모르는 잠재고객에게 손쉽고 빠르게

홍보효과를 낼 수 있으며, 실시간 직접적으로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제 만드려고 하는 기업 SNS담당자분들,

혹은 개인사업자 분들은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책을 꼭 읽어보시고

페이지를 운영하시면 보다 빠르고 손쉽게 페이지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처음 만드는 것부터,

페이지 운영방법, 페이지 홍보방법

그리고 유료 광고진행 방법까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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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작심삼일 - 해내는 사람들의 스마트한 습관 정복기
제레미 딘 지음, 서현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책리뷰 No.04] 굿바이 작심삼일 - 제목만으로도 작심삼일과 당장 이별할 것 같은 책!

이 책의 저자 '제레미 딘'은

심리학자이며, 한달에 1,000만 명이 방문하고 6만 4,000명 이상의 정기 구독자를 지난 심리학 웹사이트 <PsyBlog>의 설립자이며, 주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심리학 연구들을 인반인들에게 흥미롭고 정확하게 알려 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습관으로 잠재력을 이끄는 다양한 심리학 사례 해석으로 <BBC>, <뉴욕타임스>, <가디언>등 영미권의 유수 잡지에 소개되신분 이라고 한다.

굿바이 작심삼일

작가
제레미 딘
출판
위즈덤하우스
발매
2013.12.12
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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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소개 처럼

책들이 다양한 사례나 알기쉬운 예로 책들이 구성되어 있어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다.

사실 책들을 읽다보면 공감이 안되면 흥미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이 책은 공감이 잘되어서 열심히 읽었던거 같다.


▲ 작심삼일 목차

사람들은 종종 새로운 습관이 자신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 생각도 안 해 보고 무턱대고 새로운 습관을 만들려고 덤벼들 때가 있다. 하지만 이뤄내야 할 가치가 있는 궁긍적인 목표가 없다면 습관을 새로 만든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 새로운 습관을 만들겠다고 뛰어들기 전에 이 습관이 자신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 잠깐만 생각해본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것 그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다. 문제는 그런 부정적인 생각들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느냐 아니면 우리의 정신세계를 잠식하는 불필요한 집착이 되느냐는 것이다. 긍정적이고 기분 좋은 상상, 행복한 추억들을 계속해서 떠올리고 훈련만 하면 이런 '행복한 습관들'을 규칙적으로 행해서 우울한 악순환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을 지금보다 훨씬 더 행복하게 바꿔 놓을 수 있다.

습관 뒤집기 훈련법

제 1단계 스스로 좋은 습관이든 나쁜 습관이든 자신의 습관을 인식하고 그 습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좋은 훈련이다.

제 2단계 '경쟁 반응 훈련'이다. 기존의 습관을 다른 행동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나쁜 습관을 조금 덜 나쁜 습관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덜 나쁜 습관으로 바꾸는 것보다 아예 아무 행동도 하지 않도록 바꾸는 게 더 낫지 않느냐는 궁금증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연구에 의하면 그런 시도는 별로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 기존의 습관을 대체할 수 있는 반응을 만들어낼,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나쁜 습관을 없애는 것은 힘들지만 살짝 회피하는것은 할 수 있다.

책을 읽고 나서

모든 사람들이 같은 마음이고 생각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간혹..... '왜 나만??' 이라는 생각이 들때도 있었지만,,, '다들 그런생각을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습관도 꾸준한 노력으로 생길 수 있고 나쁜 습관도 꾸준한 노력으로 없앨 수 있다.

항상 좋은 생각, 즐거운 생각, 행복한 생각을 하며 긍적적으로 살자!!!!!!!

안녕 작심삼일, 굿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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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 코틀러 인브랜딩 - 브랜드 속 브랜드로 승부하라
필립 코틀러 외 지음, 김태훈 옮김 / 청림출판 / 2013년 11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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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리뷰 No.03] 필립코틀러 인브랜딩 - 브랜드 속 브랜드로 승부하라

필립 코틀러 인브랜딩

작가
필립 코틀러, 발데마 푀르치
출판
청림출판
발매
2013.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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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브랜드? 필립코틀러 인브랜딩을 읽기 전까지는 나에겐 정말 생소한 단어였다. 마케팅에 관련되서 많은 정보들을 알아보곤 있지만, 인브랜딩에 관해서는 아무런 지식도 없었다. 하지만, 이번 책을 읽으면서 인브랜딩에 대한 정확한 뜻을 알 수 있었고, 브랜드 속에 브랜드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깨달을 수 있었다.

현재 다양한 산업에서 인브랜딩을 통해 성공한 기업들이 많으며, 그 중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인브랜드로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고 한다. 그 브랜드는 바로 고어텍스, 인텔 인사이드, 돌비 디지털, 뉴트라스위트 등이 있다. 그 중에서 인브랜딩 개념을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미국 애틀랜타 시에 자리 잡은 코카콜라는 2005년 음료 자체보다 하나의 구성요소인 인공감미료를 더 부각시키면서 브랜딩 전략을 확장했다.

제로 칼로리와 놀라운 맛을 약속하는 신제품은 '코카콜라 제로'라 불렸으며, 이 제품은 아스파탐과 아세설팜칼륨을 비롯한 여러 가지 재료들이 혼합되어 만들어졌는데, 흥미롭게도 인공감미료 브랜드는 마케팅 캠페인에서 명확하게 언급이 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코카콜라에게 이 혁신적인 전략은 구성요소 가운데 하나인 인공감미료를 모든 마케팅 활동의 중심에 놓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하였고, 구성품과 연관해 제품을 다시 자림김하는 새로운 추세를 의미하기도 했다.

필립코틀러 인브랜딩은 인브랜디에 관심을 갖고 있는 독자들에게 자신들의 브랜드를 인브랜드로 만드는 데 필요한 실제적인 지식과 마케팅 전문가의 조언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 사례로 코카콜라의 사례를 들었지만, 필립코틀러 인브랜딩에서는 코카콜라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로지텍, 리얼텍, 모토로라, 버드와이저, 고어텍스, 까르푸, 노키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인브랜드 사레를 엿볼 수 있다.

현재 어느 기업의 마케팅 종사자 혹은 CEO의 경우, 필립코틀러 인브랜딩을 꼭 추천하고 싶다. 인브랜딩은 하나의 마케팅요소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인브랜딩을 통해 성공한 기업들이 정말 많다. 그렇기 때문에 인브랜딩은 선택요소가 아닌 필수요소라고 말하고 싶다. 필립코틀러 인브랜딩에서는 이러한 성공 사례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 인브랜딩의 4단계

세계적인 브랜드 '인텔'의 경우 인브랜딩 전략을 실행한 후 세계적인 기업 중 하나로 부상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1980년대 초 인텔의 매출액은 불과 5억 달러에 불과했지만, 3년간 인브랜딩에 1억 1,0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뉴트라스위트와 듀폰 등의 기업에서 인브랜딩을 경험한 역량 있는 전문간들을 고용하였다.

이러한 내용들을 보고 있던 많은 업계 관계자들은 무모한 도박이라 부정하였지만, 오늘날 인텔의 로고는 대단히 유명해졌고, 이제 인텔은 컴퓨터 프로세서 시장을 지배하게 되었다. 인텔의 성공 사례는 인브랜딩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 중 하나였다.


▲ 필립코틀러 인브랜딩, 캡처 마지막엔 항상 이렇게 요약되어 있다.


▲ 필립코틀러 인브랜딩,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인브랜딩을 진행했던 기업들을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다.

이번 출간된 필립코틀러 인브랜딩을 읽고 인브랜드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 많은 기업들이 인브랜딩을 통해 많은 성과를 얻어내고 있으며, 과거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도 인브랜딩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며 가장 도움되었던 것은 과거 인브랜딩의 집행 사례를 통해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필립코틀러 인브랜딩은 기업 마케팅을 담당하는 담당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꼭 읽어보길 바란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인브랜딩에 대한 전략적 기법을 필요로 할 것이며, 역량있는 인재들을 필요로 할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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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트렌트 코리아 2014 + 모바일 트렌드 2014 (전2권)
김난도,전미영,이향은,이준영,김서영,최지혜,커넥팅랩 공저 / 미래의창 / 2013년 11월
평점 :
판매중지


[책리뷰 No.01] 트렌드코리아 2014 "시대의 장애물을 뛰어넘는 '우승마'의 전략은 무엇인가?"

트렌드 코리아 2014

작가
김난도, 이향은|이준영|전미영|김서영|최...
출판
미래의창
발매
2013.11.18
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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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사회적 이슈와 함께 빠르게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SNS를 즐겨하는 나조차도 빠르게 변화되는 트렌드를 쉽게 따라가지 못 할 정도이니 말이다. 오늘은 김난도 교수 외 5명이 저자한 트렌드코리아 2014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 책은 2013년도 한해동안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었던 핫이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이슈로 인해 대한민국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내 기억 속에 올 한해, 가장 기억에 남는 키워드 1개를 선정하라고 한다면, <일본원전사고>을 대답할 것이다. 일본원전 사고로 인해 온 세계가 떠들썩거렸으며, SNS속에서는 일본원전으로 인한 기형아, 기형동·식물 등의 근거 없는 이야기들이 퍼졌으며, 그로 인해 온 세계의 언론이 일본에 집중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불안감과 공포에 떨기도 하였다.

 

또한, 일본산 수산물에서 방사능 수치가 높게 나와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는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금지하기도 했다.

 

 

▲ 일본 원전사고로 인한 수산물 위험 <출처: MBC 뉴스>

 

이처럼 일본원전사고로 인한 불안감 확신은 전 세계가 두려움에 떨었으며, 특히 일본과 가장 가까운 대한민국 국민들의 두려움을 매우 컸다. 그로 인해 수산물 판매는 급감했고, 방사능 해독제 관련 기업 주식은 급등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 속에 해독 제품을 향한 관심을 커졌으며, 많은 기업에서 보이지 않는 독성을 없애 주는 디톡스 상품들이 출시되었다.

 

 

▲ 할리스커피에서 출시한 해독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시트러스 음료 '디톡스 크러쉬 할리치노' 출시하였다.

 

 

할리스커피에서는 해독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시트러스 과일과 얼음을 갈아만든 '디톡스 크러쉬 할리치노'를 출시하였으며, 삼양사와 CJ제일제당, 쿠쿠전자 등에서도 다양한 디톡스 상품들이 대거 출시됨에 따라, 일본원전사고로 인해 불안감이 커진 국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고 한다.

 

트렌드코리아 2014에서는 일본원전사고로 인한 사회적 트렌트 변화뿐만 아니라 2013년동안 시끌벅적했던 핫이슈를 바탕으로 다양한 트렌드 변화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보면서 "아! 이런 일도 있었구나!"라고 느낄 정도로 나조차도 잘 모르고 있던 2013년도 대표 키워드를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었다.

 

트렌드코리아 2014는 2013 핫키워드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가오는 2014년의 변화에 대해 미리 확인 해볼 수 있다. 2014년도는 갑오년이다. 십간의 하나인 '갑'은 푸른색을, 십이지의 하나인 '오'는 말을 뜻하므로, 2014년도는 말 중에서도 '푸른 말', 즉 청마의 해이다. 말은 매우 현명한 동물로 알려져있으며, 과거부터 말은 부귀와 존엄을 상징하는 고귀한 동물로 불려져왔다.

 

과거 옛 전장에서 말을 탈 수 있는 것은 높은 신분을 표하는 것이였고, 권력의 상징이였다고 한다. 이러한 내용 때문인지 세계의 수 많은 사치품 브랜드들이 말, 기수, 마차 등을 심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트렌드코리아 2014는 매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하면서 해당 키워드의 첫 글짜르 모으면, 그해의 간지 동물을 상징하도록 하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의 전통에 입각해 올해의 키워드 모음은 말 중에서도 '다크호스(Dark Hourses)'를 선정했다.

 

 

▲ 2014년도 다크호스는 바로 당신!

 

 

다크호스는 "경기나 선거에서 역량은 검증되지 않았지만, 뜻밖의 결과를 낼지도 모르는 팀이나 후보자"를 비유하고 있으며, 날로 치열해지는 이 사회에서 지금은 비록 주목받고 있지 못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박차를 가해 2014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다크호스'가 돼 주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이 금년도 키워드에 담겨 있다.

 

 

▲ 2014 뜨겁게 달굴 키워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2014 DARK HORSES

 

트렌드코리아 2014에서는 총 10가지의 키워드로 주제를 구분했다. 키워드의 맨 앞 글자만 따보면, DARK HORSES이다. 2014년도를 소비트렌드를 이끌 10가지 키워드를 확인해볼 수 있다. 트렌드코리아 2014를 읽는 것은 즉,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어떤 트렌드로 변화되고 어떻게 바뀔 지 미리 예측하여,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지금 현재도 전 세계는 빠르게 변화되고 있으며, 그 변화에 맞춰 움직이는 개인 혹은 기업에서는 그 변화로 인해 새로운 성장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한 기업의 마케터 혹은 관리자로서는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마케터와 기업관리자의 가장 크게 지켜봐야할 사항은 바로 소비트렌드이다. 소비자들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 변화에 어떻게 함께 맞춰나가는냐는 바로 마케터와 기업관리자의 역할이기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지나온 2013년 한 해동안의 핫키워드를 확인해볼 수 있었고, 앞으로 맞이할 2014년도의 소비트렌드를 미리 알아볼 수 있었다. 트렌드코리아 2014에서도 말했듯이, 다가오는 2014년 '청마의 해'엔 나 자신에게 더욱 더 박차를 가하여 나 자신이 다크호스가 될 수 있는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달려보도록 다짐하겠다!

 

2014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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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기응변의 힘 - 어지러운 세상 동양고전 3000년의 지혜를 권하다
신동준 지음 / 아템포 / 201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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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마사를 통해 읽게된 '임기응변의 힘'

사회초년생인 저에게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책이였습니다.

임기응변의 힘에서는 과거 천하를 얻었던 조조, 칭기스칸, 당태종,강희제, 마오쩌둥 등 이 모두는 임기응변의 신이었다고 합니다. 재빠른 판단력와 재치로 많은 업적을 쌓았고, 그로인해 천하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 임기응변의 지혜는 3000년이 지난 현대사회에서도 적용이 가능할만큼 위대한 능력이라고 합니다.

현대사회에서도 임기응변을 할 줄 아는 사람은 모두 성공을 거두었고, 그로 인해 사회에서 큰 역할을 얻을 수 있었다. 약간의 어려운 단어들이 들어가있어 해석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초년생들에게는 꼭 도움될만한 책입니다.

'임기응변의 힘'에서는 손자병볍에서 나오는 다양한 병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중국 고전 병법을 통해 현대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 지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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