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한국의 넥슨은 인터넷을 통해서 즐기는 게임을 서비스하여 연 1조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엄청난 비즈니스가 가능한 시장이 바로 인터넷이다.
그러나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때는 어땠을까? 물론 그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내다본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신기하기는 하지만 별 소용없는 것'이라고 보았고, 조금 시간이 지나자 '유용은 하지만 돈은 안되는 것'으로 보았다. 한동안 인터넷은 각 회사의 종이 브로셔와 대표전화를 받는 안내원의 역할을 대신하는 정도로 활용되기도 했다.
그러니 인터넷의 가치를 찬양하게 된 오늘날에도 미래의 인터넷이 어떤 모습일지를 우리는 모른다고 봐야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미래의 인터넷을 엿보고 싶다.






어디서 비롯된 이야기인지는 모르겠는데,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라는 말이 있다. 출처불명임에도 이 문장이 널리 알려진 것은 그만큼 듣는 순간 이거다 하는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일상에서-직장에서 즐기고 있는가? 나는 자신의 일을 즐기는 사람을 한명 알고 있는데 그의 이름은 스티브 잡스 이다. 그러나 스티브잡스와 같은 정말 극소수의 사람을 빼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심으로 즐기고 있다고 말하기 어려울 것 같다.
이 책의 제목은 그야말로 직장에서 즐기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이 '어떻게' 즐길수 있는 지를 알려주길 기대하며 고른다.






이 책을 고를까 말까 망설였다. 서평단에서 이미 다뤘던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슷할 것 같아서이다. 그래도 굳이 넣은 이유는 비슷한 소재지만 다른 시각에서 씌여지지 않았을까 싶어서 이다.
세상은 빨리 변화하고 있고 이에 따라 우리의 몸과 마음과 생각도 변화하고 있으며, 이 변화는 너무도 중요한 것이므로 여러가지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