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좋은글 대사전

 

 

 희망과 미래를 꿈꾸기 힘든 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잠시라도 현실을 벗어나서, 지혜의 깨달음, 인생 인연, 삶 만남, 사랑 과 겸손, 처세 인내 도덕, 행복 평화 등의 주제에 대하여 고대부터 현대까지 수많은 성인, 학자, 철학자, 시인, 소설가, 문장가, 일반인들까지 가슴에 새기면 좋은 글들을 집대성하였다니 기대가 많이 된다.

 

 

 

 

 

 

2.업무달인에게 배우는 비즈니스 글쓰기

 

직장생활에서 실제로 제일 중요한것은 성과 창출이 아니라 보고서 작성 등 비즈니스 글쓰기라는것을 알고 있을것이다. 특히 보고서 작성시에 함축적 표현력과 명료한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글쓰기란 말처럼 그리 쉬운것이 아니다.

명시적이면서도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글쓰기를 업무달인에게서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3. 내가슴을 다시 뛰게할 잊혀진 질문

 

 ‘도대체 무엇을 위한 인생인가?’  정말로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너무나도 잘알고 있는 나자신도 실생활에서는 인생의 목표에서 우선순위가 낮은일을 해결하기 위하여 가족과 나의 행복을 희생하는 모순을 저지르면서 살아가고 있다. 차동엽신부의 이번 신간을 통하여 인생의 근원적 질문 15가지와 거기서 파생된 동시대인들의 절실한 물음 11가지에 대한 따뜻하고 친절한 대답을 기대해 본다.

 

 

 

 

 

 

 

4.행복플래너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데 왜 불안할까? 하루하루 바쁘게 살고 있는데 왜 집도 회사도 엉망으로 느껴질까? 머릿속은 왜 내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복잡하고 무거울까? 이런 혼란스러운 감정과 생각을 멈추고 싶은, 불안하고 소심한 직장인들에게 ‘21일 행복 실천법’을 알려준다.<--책소개에 나와있는 이 문구가 너무나 나자신의 마음속을 까뒤집어 본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행복은 마음속에 있다고 하는데 내 마음속은 잠시의 여유가 들어설 자리가 없어보인다.

21일 행복실천법을 통해서 몸부터 바꾸는 행복실천법을 이야기 하고 있다.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하는 행복 플래너를 기대해 봄직하다.

 

 

 

5.복을 부르는 유머건배사

 

이제는 회사에서 중간관리자의 반열에 들어서는 초입에 있다 보니 공식/비공식적인 자리에서 건배사를 외쳐야하는 경우가 자주 있게된다.

이번에는 무슨 건배사를 해야할까? 뭔가 쌈빡하고 유머러스하면서도 모두의 머리속에 오랫동안 맴돌수 있는 건배사는 없을까?

건배사를 생각해야 하는것도 은근한 스트레스로 받아들여 진다.

복을 부르는 유머건배사를 통하여 앞으로 10년쯤은 건배사 걱정없이 촌철살인의 건배사를 얻을수 있을거 같아 지금부터 기분이 좋아진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