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리더라면 우든처럼

 

말로만 또는 이론에만 빠삭한 리더십이 아닌 현장에서 실천을 통해 완벽하게 검증된 리더십이야 말로 내가 찾아 헤매이던 바로 그것이다. UCLA 농구팀 88연승의 전무후무한 기록을 만든 리더십 연금술사 존 우든 감독이 공개하는 평생의 노하우와 비결이 담긴 책으로 존 우든의 리더십 철학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데 무척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차츰 조직내에서 리더로써의 위상을 고민하는 나자신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것으로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

 

2.지금, 다시 시작할 수 있다. 
 

50대 초반에 겪은 뜻하지 않은 퇴직!  그 후 자신의 삶을 어떻게 혁신했는지 또 그를 통하여 주인이 되는 삶을 살수 있는 이정표가 될 것을 기대해 본다.

비로소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이들이 어떻게 하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지, 삶을 통해 직접 체득한 방법을 조목조목 알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생각된다. 

 

3.나는 쓰는 대로 이루어진다.  

나 자신이 대학때 매일 일기쓰기를 통해 탁월한 성과를 경험해 본 터라 특히 읽어보고 싶어지는 책이다. 
글쓰기를 통해서 새로운 세계로 한발 내딛일수 있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된다. 
다시한번 예전의 경험을 되새김질할 수 있고 요즘의 매너리즘에서도 벗어날 수 있길 기대한다.  

 

  

 4. 아이디어 사용 설명서 

남들과 똑같이 생각하고 판단한다면 남들을 앞설수 있는것은 자명한 이치이다.수평적 사고법에서부터 문제분석 기술, 시각화 기법, 마인드맵, 수학, 확률 그리고 대화와 감정 사용법, 기억력 향상법, 논쟁에서 이기는 법까지 사고법과 관련된 여러내용을 다루고 있으면서 우리의 생각이 어떻게 잘못 사용되는지, 왜 창조적인 생각들이 가로막히는지, 좋은 아이디어는 어떻게 선별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똑똑하게 자신의 두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한지를 실용적이고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5. 악당의 명언

프로그램 개발자, 작가, 퍼즐 제작자, 강사 등 다양한 직업군을 거쳐 현재 출판사와 IT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인 저자와 같은 업계에 지금도 몸담고 있는 사람으로써 왠지 눈길이 가는 책이다. 

독특하고 파격적인 편집과 디자인이 더욱 읽어보고 싶어 안달나게 만드는 책이다. 이론 및 원론적인 성공담언보다는 현실에 있는 거짓과 음모, 권모술수를 가감없이 담고 있어서 좋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