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4 + 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와 공부, 그리고 또 공부로 팍팍했던 나의 고등학교 3년 동안 단비같았던 일본 드라마 일명 일드를 통해 접하게 되었던 일본어는 늘 탐이 나는 언어였다. 그래서 한때 독학으로 JLPT N4를 따기도 했었는데, 제대로 활용해보기도 전에 JLPT 시험 난이도와 체계가 바뀌면서 N4 아닌 N4가 되어 버려서 유야무야 되어버렸던 나의 일본어 자격증...


 전 직장에서 일본 고객을 접객할 일이 많아 비즈니스형+일상형 일본어 회화를 유용하게 써먹었던 지라 슬금슬금 '다시 좀 더 공부해볼까?' 하는 생각이 싹트기 시작했을 때 알게 된 이 책! N4+N5면 딱 일상생활 수준의 기본 어휘와 문법이다 보니 크게 부담 없이 복습을 겸한 학습이 될 것 같아서 냉큼 신청을 했다.


 생각보다 아담한 크기의 쓰기 노트 안에는 과연 N4+N5 수준의 단어와 문법들이 잘 정리가 되어 있었다. 각 행별 주요 단어들이 제시된 것은 물론, 그 단어들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유용한 기본 문장들도 함께 제시가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자고로 외국어 단어는 단어만 외워서는 필요할 때 필요한 형태로 튀어나오지 않아서 꿀 먹은 벙어리 되기 일쑤인데, 여기서는 유용한 문장의 형태로 외울 수 있도록 도와주니 하나하나 익혀나가는 성취감이 2배 이상이었다. 


 물론 여기에 있는 단어들이 해당 단계의 시험을 통과하기에 충분한 양은 아니지만 문장을 통해 간접적으로 제시된 단어들을 자율적으로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곁가지가 생기기도 하고, 어떻게 외워서 활용하면 될 지 감을 잡기에 충분한 양이라서 독학을 하기 위해 이 책의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