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자 - 상
오타 아이 지음, 김은모 옮김 / 엘릭시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심했다.

 

이런 부류의 소설을 읽는게 너무 오랫만인지라

가볍게 읽어야지 했는데 역시나, 이 맛이지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버리게 만들고야 마는.

(사실, 이 느낌이 좋아서 추리스릴러물을 끊지 못한다는거 하하)

 

* 눈 색깔은 아마도 밝은 파란색.

웃으면 뺨에 깊은 주름이 생기고,

죽었을 때는 약간 놀란 듯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

 

어라, 익숙하다 싶더니

앞에서 읽었던 부분이 뒷장에 바로 한번 더 읽힌다.

묘한 인상을 받고 본격적으로 읽기 시작했다.

 

어김없이 한눈팔 틈조차 주지않고 사건은 내달린다.

대낮에 벌인 무차별살인사건, 그것도 역광장앞에서 5명이나?

물론, 이정도쯤이야 익숙한 패턴일 수 있지

대수롭지 않게 다음장을 펼치면 점점 흥미진진해진다.

 

그 와중에 정치인들이 오가고

경찰과 생존자, 용의자, 그 주변인물들을 탐색하며 내용이 진행된다.

꺼림칙한 기분이 들기도 하지만

이 또한 이쪽 소설을 읽을 때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묘미인걸로.

 

아마, 어쩔 수 없는거구나 싶다.

사람의 호기심이란, 그리고 나의 호기심?

궁금한 건 어쩌겠어, 봐야지

그걸 참을 수 있을만큼의 성인군자도 아니거니와

무엇보다 재밌다.

이정도 흡인력이라면 가히 칭찬해줘도 될 법 하지 않나.

 

고로 스포는 금물.

온몸으로 직접 이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미미여사의 책을 좋아하는 독자로서

이번 오타 아이라는 작가를 알게 됨에 또 하나 기쁨을 표해야겠다.

기대된다. 초기작이라고 들은 이 책이 이러할진데,

과연 앞으로는 얼마나 더 대단한 작품들을 들고 나올지

기다리는 시간 또한 하나의 즐거움으로 아껴둬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