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버스
존 고든 지음, 유영만.이수경 옮김 / 쌤앤파커스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Energy Action Plan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목적지를 향한 당신의 비전에 그들을 동참시켜라.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책을 보는 내내 ‘Secret’과 얼마 전 읽은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이 오버랩 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서로 다른 시간에 다른 공간, 다른 이에 의해서 만들어진 서로 다른 책들은 모두 같은 말을 되뇌고 있었다.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지에 관한 본인의 선택의 중요성, 비전과 목표를 포함한 미래에 대한 확고한 의지여부, 그리고 앞으로 펼쳐지기를 기대하는 일들을 머리 속으로 이미 이루어진 현실처럼 표현하는 것과 같은 내용이다.

자신의 인생이 성공했다고 믿는 행복한 사람들은 이와 같은 공통점을 가지고 인생을 즐기고 있었다. 내 마음대로 움직이는 인생이라면 누구라도 신나지 않겠는가? 또한 나와 비전을 공휴하고 함께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이와 작업을 할 수 있다면 성공에 한 발자국 더 다가 설 수 있지 않겠는가? 내가 이미 해냈다고 앞으로 벌어질 일을 현실화 하면 할 수 있다는 믿음이 더 강해지지 않겠는가?

책을 읽으며,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에너지 버스’와 같은 주변, 그리고 내 자신을 만들고 싶다는 갈증이 항상 있었다는 점을 새삼 발견할 수 있었다. 조지가 조이의 에너지 버스를 탑승한 후, NRG의 퇴락해가는 자신의 팀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기까지 고뇌하고 주저하는 모습은 마치 현재 내 모습과 주변 같기도 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발이다. 첫 발을 뗄 수 있다면 누구나 조지의 아름다운 인생을 현실로 복원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Secret’ 책을 보면, 자신이 정말 간절히 원하고, 그렇게 되기를 바라는 일이 있다면 반드시 벌써 실현된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나와있다. 오늘 내 마음을 선택하고, 행복해지기로 결정했다면 Action을 취해야 하는 것이다. 사실, 내가 처음 Secret 책을 보았을 때는 부끄럽게도 지하철에서 몇 방울의 눈물을 떨구었던 기억이 난다. 그들의 삶에 대한 긍정적인 자세에 커다란 충격을 받았고, 사고 하나에 인생이 바뀔 수 있음에 감격했다. 처음 ‘Secret’을 접했을 때보다 ‘에너지 버스’를 읽을 때 느꼇던 감정이 더 잔잔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분류의 책을 읽어가면서 긍정의 힘에 대한 확신이 들기 시작한다. 처음 ‘과연 그럴까?’라는 의구심이 지워지지 않았다면, 조금은 완화되는 과정을 통해 ‘나도 까짓 거 한 번 해 볼 수 있지 않을까?’ 란 자신감이 들기도 한다.

긍정과 부정, 그것은 개개인의 선택에 달려있다.
하지만 그 결과의 끝 역시 자신이 받아 드려야 하는 것을 명심한다면,
오늘을 살아가는 그대들의 자세가 어때야 하는지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Positive or negative, that’s your choic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