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불러오는 자금관리 101가지
강혁 지음 / 디지털머니캡(신영베스트)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알라딘의 소개글을 읽고 책을 읽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책을 선택하게 된다고 했을 때, 이 책에 대한 알라딘의 소개글은 실제의 책에 비해 과소평가된 듯하다. '거래는 특정은행을 정해 집중해서 사용하고, 상품권을 매입해서 사면 싸게 살 수 있고, 인터넷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라... 정도의 내용이 담긴 기초적인 내용'이라고 했는데 그러한 내용은 실제로 이 책 1장의 일부분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크게 '생활속의 자금관리',소기업 경영자의 자금관리',그리고 '여유자금 늘리고 목돈 만드는 자금 관리'의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101편의 자금관리 팁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1장의 '생활 속의 자금관리'에서는 평이하고 친숙한 내용들도 다뤄지고는 있지만 이 책의 제목에서 보듯 '사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대금'이라는 의미의 '자금'을 이해하기 위한 2장,3장의 본격적인 내용 이해를 위한 첫단계로 보면 좋을 듯 하다.

10여 년의 경제기자 생활 덕분인지 어려운 개념의 이해를 돕는 친절한 글로 재테크나 창업 준비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읽어도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소할 수도 있지만 유익한 조언들도 새겨볼 만하다. 책의 후반부로 갈수록 괜찮은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실제로 요즘 베스트셀러인 유사한 주제의 다른 책들에 비해 내용면에서는 크게 떨어지지 않지만 다소 신뢰감이 떨어지는 표지 디자인이 아쉽게 느껴진다.또한 한 권씩 나눠서 깊이있게 다뤄도 좋을 생활 자금,소기업 경영 자금,목돈 자금관리의 세가지 분야를 한 권에 다 담으려고 하니 다룰 수 있는 소재면에서 한계도 있고, 타겟도 약간 모호해진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지만 창업을 꿈꾸는 소박한 서민들이 자금관리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