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
이정숙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1년 4월
평점 :
품절


일은 열심히 하는데 내가 일하는 만큼 지금 인정을 받지 못한다고 느낀다면,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 확신이 서지 않는 다면, 그래서 스스로를 cheer up할 필요가 있다면 읽어볼 만하다. 개인브랜드 전문가를 자처하고 나온 저자는 유명인이나 CEO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알고 지낸 직장인들의 예를 들어가며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브랜드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이 책의 내용은 기존에 쏟아져 나온 처세술 서적과 크게 다르다고 볼 수 없지만 '브랜드'라는 단어가 유행인 요즘 시류를 타고 트렌드에 맞게 살짝 포장한 책으로 보인다. 좀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이 소개되지 못한 점이나 마지막 장에서 다루고 있는 2000년 CEO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통해 만난 CEO들을 만나고 실은 내용도 신문의 컬럼 수준을 벗어나지 못해 깊이가 없는 점은 아쉽다. 하지만 한 챕터의 핵심내용을 끝에 요약해 tip처럼 다루는 것은 좋고 내용도 부담없어 길어도 이틀정도면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업무를 통해 자신이 구축해야할 할 브랜드 전략에 포커싱해 내용이 전개되다가 갑자기 가족안에서의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브랜드 전략에 대해 한 챕터를 할애한 것은 내용은 나쁘지 않았지만 이 책의 포지셔닝이야말로 다소 모호하게 느껴졌다.물론 다른 서적들에서도 누누히 강조하고 있는 내용들이긴 하지만 꼼꼼히 들여다 보고 자신의 생활에서도 이를 적용해 변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