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홍보를 믿느냐
이옥향,이영훈,양문영 외 24인 지음 / YPR(와이피알) / 2000년 12월
평점 :
절판


회사에서 사이트 구축과 관련하여 잡지사에서 요청한 보도자료를 쓰면서 전문 홍보맨들의 실제 업무 프로세서와 현장의 경험들이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27명의 홍보실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이슈를 보도기사화하고, 또 기자들과의 관계에서 일어난 소소한 갈등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홍보인들이 할 수 있는 기본적인 마인드에 대한 책이다.

시즌을 활용하라던가, 모방을 하라던가, 브랜드의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는 얘기, 아이디어를 통해 접근해야 하는 홍보 기술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며, '불가근불가원' 너무 가까워서도 안되고 너무 멀어서도 안되는 홍보담당자와 기자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모든 홍보 담당자들이 말하고 있다.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이 한 편씩 글을 실었는데, 아쉬운 건 3편을 읽나 8편을 읽나 내용이 다들 비슷하다는 사실이었다. 홍보업무 과정에서도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점들이 있을 테고, 책 기획시 그런 점을 세분화하여 챕터로 구분해 좀더 깊이있는 내용들을 저자들에게 유도해 실었다면 좋았을 텐데 막연히 홍보업계에 관심있는 이들을 타켓으로 삼았는지 현장의 선배들에게 똑같은 이야기를 듣는 듯 중언부언한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간단한 사례들을 보며 선배들의 조언을 듣는다는 생각으로 부담없이 읽기에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