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프로듀싱과 홍보 마케팅 입문
여성영화인모임 엮음 / 소도 / 2001년 6월
평점 :
품절


영화의 역사, 영화보기, 영화 만들기에 대한 서적은 많지만, 영화 마케팅에 대한 서적은 이 분야의 전망에 대해 조금씩 이슈화가 되면서도 여전히 다양하지 않다. 일본의 영화마케팅 시장에 대해 쓴 서적을 번역하여 어색한 문체로 풀어내고 있는 책도 있지만, 이 책은 친근한 한국영화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쓸모있는 현장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도움이 된다.

회사에서 영화사이트 리뉴얼과 관련해 기획서를 작성하다가 보게 되었는데 크게 프로듀서싱/파이낸싱과 배급/시나리오 개발과 프로듀서의 역할/홍보 마케팅 실무 등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실무자들이 이야기를 들려주어 보기 편하고, 특히 맨 마지막에 부록으로 반칙왕의 실제 영화기획서도 도움이 된다.

올댓시네마의 채윤희씨가 쓴 '섹시한 세상을 기획하는 여자'라는 책보다는 '실무'적인 부분은 부족하다. 하지만 영화홍보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라면 전반적인 부분에서
개괄적인 이론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이 좀 얇다는 점과 네 명이 한 part씩 나눠서 각각 맡았기 때문에 전체적인 구성면에서 손쉽게 4명의 저자를 섭외하여 4 part로 나뉘어지는 책을 만들었다는 인상을 받았던 점이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