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브라운스톤 지음 / 오픈마인드 / 200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를 읽고

이책은 부자되기에 관해서 실제 상당한 부를 모은 저자가 경험적 지식을 조언적 형태로 우리들에게 풀어주는 책입니다.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지금처럼 이렇게 뜨겁도록 부자와 돈에 대한 관심이 높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소박한 부유함과 행복한 삶을 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 년사이 부자되기는 우리들 모든이의 중요한 관심사가 되어 버렸고, 중대한 삶의 목적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불안정한 경제상황과 IMF라는 직접적인 원인 이 그런 경향을 부추겼을지도 모릅니다. 당장 지금,현재를 살아가는 것도 걱정해야할 상황에 봉착한 경우 믿을수 있는 것은 내 호주머니에 있는 돈밖에는 없는 것일 겁니다.

지난 수년동안 사람들의 부자에 관한 많은 관심만큼 많은 재테크 및 부자되기 관련서적들이 나왔습니다. 많은 책들중에서도 몇몇은 깊은 감흥과 용기를 줄만큼 충실한 메시지들로 가득차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또 다른 다수의 책들은 깊은 인상과 메시지 전달보다는 단순한 재테크기술들을 시스템적차원에서 설명한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이책은 바로 전자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독자에게 부자되기에 대한 좋은 교훈과 감흥을 우리들에게 주는 책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책을 읽다 보면 그 어디에서도 저자가 25억이란 부를 모으는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나 재테크 기술에 대한 이야기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저자가 책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 하고 있는 내용은 순전히 옳바른 마음가짐과 원칙/원리을 지켜서 재테크 하자란 원칙론적인 이야기 뿐입니다.

그렇지만 이책을 읽을 때 느껴지는 감흥과 감동은 그어떤 다른 좋은 재테크 책들에 못지않습니다. 아마도 저자가 들려주는 옳바른 맘가짐과 원리/원칙에 대한 이야기들이 저자의 체화된 부자 마인드를 통해서 우리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가 생각해봅니다.

재테크 관련 책을 읽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열심히 삶을 살고 노력하는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이책을 읽은 느낌은 역시 짧은 시간에 일확천금을 벌어서 부자가 되기는 힘든일이고 일어날 가능성이 적지만 조금씩 조금씩 작은 부를 모으고 축적해서 종자돈을 모으고, 또 그것을 기반으로 해서 나의 재산을 불려가는 것이 비록 오랜시간과 인내, 노력등이 필요하지만 결국에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것이 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이책은 아직 큰부자는 아니지만, 열심히 재테크 과정에 몰입해서 계속 전진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합한 맘다지기 책이라 생각됩니다. 또 책 곳곳에 저자가 다양한 재테크 수단들에 대해서 들려주는 소중한 팁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그런 내용들을 배워가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 모두 부자 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