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베토벤 : 교향곡 3번 '영웅' & 레오노레 1, 3번 서곡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작곡, 클렘페러 (Otto Klempere / 낙소스(NAXOS)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ymphony No. 3 in E flat major, Op. 55, "Eroica"

Philharmonia Orchestra

Klemperer, Otto - Conductor


클렘페레 연주로 베토벤 3번 교향곡을 들었습니다.


산뜻하고 깔끔한 맛을 느끼게 하는 1악장으로 시작을 합니다. 강약의 조절과 현의 소리등이 무척 탄력성 있고 중후함도 묻어있습니다.

2악장에서는 무척 흐느끼는 듯한 아다지오를 들려줍니다. 1악장의 탄력성은 무척 무게감있는 느림으로 진행됩니다. 소리가 1악장에서 청량감있었기에 2악장에서는 더욱 애절한 듯합니다.

3악장에서 무척 착착순서대로 나가는 듯한 박자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4악장은 무척 강하고 웅장하게 시작하는데 후반부의 오보연주부분등에서는 미세한 사운드의 또렷함등도 느낄수 있었고, 관악의 짜릿한 강렬한 사운드도 들려왔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떻게 이런정도의 베토벤3번이 있을수 있나 싶을 정도로 대단한 연주라고 생각이 들고, 훌륭한 명반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을 듯 싶습니다.





오토 클렘퍼러
 

파일:Otto Klemperer.jpg


국어사전

[명사]<인명>독일의 지휘자(1885~1973). 로스엔젤레스 교향악단 상임 지휘자를 지냈으며, 단정하면서도 정열적인 연주로 정평이 나 있다. 베토벤과 후기 낭만파 작품에 특히 뛰어났다.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찾기



오토 클렘퍼러오토 클렘퍼러(독일어: Otto Klemperer, 1885년 5월 14일 ~ 1973년 7월 6일)는 독일 출신의 지휘자 및 작곡가였다. 20세기 최고의 지휘자 중 하나로 꼽힌다.


생애 [편집]

1885년 폴란드의 브로츨라프에서 출생하고, 프랑크푸르트의 음악원과 베를린의 슈테른 음악원에서 공부하였다. 그 후 독일 각지의 가극장의 지휘자를 역임함으로써 업적을 쌓아올려 명성을 높여갔다. 그러나 나치스정권 시대에는 활동무대를 미국으로 옮기고, 1939년까지 로스앤젤레스 교향악단의 지휘자로 있으면서, 이 오케스트라의 기량을 높였다. 그 후 신병 때문에 한동안 활동치 않았으나, 2차 세계대전 후인 1947년에 부다페스트 가극장의 지휘자로서 3년간 재임한 것을 시작으로 베를린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약하였다.


음악적 평가 [편집]

클렘페러는 푸르트벵글러가 사라진 뒤의 독일 악단에서 본격적인 독일음악을 매우 중후하게 표현한 지휘자로서 매우 높이 평가되고 있다. 베토벤 이후 후기 낭만파까지가 본령이지만, 그 중에서도 브람스나 브루크너와 같은 작품에서 가장 훌륭하다. 브루노 발터의 유태인적 도취감과 클렘페러의 독일적인 중후한 맛과는 서로 다르다. 현대곡도 어느 한 시기에는 꽤 깊이 파고들었으나, 후기 낭만파 음악의 연주에 정평이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대구문화예술리뷰 2010-08-14 2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어볼 만한 추천도서
블링크
공병호 감수/말콤 글래드웰 저/황상민 감수/이무열 역
잠자기 전 5분
나카이 다카요시 저/윤혜림 역
잠자기 전 30분
다카시마 데쓰지 저/홍성기 역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이시형 저
넛지
안진환 역/캐스 R. 선스타인 저/리처드 H. 탈러 저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김정태 저
공병호의 인생강독
공병호 저
정의란 무엇인가
이창신 역/마이클 샌델 저
하우스 푸어
김재영 저
새벽형 인간
이케다 지에 저/정문주 역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