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브루크너 : 교향곡 7번 실황
Altus / 2006년 4월
평점 :
품절


Saarbrucken Radio Symphony, Skrowaczewski지휘와




 

 Chicago Symphony Orchestra, Haitink, Bernard 지휘로



같은 곡을 비교 감상해보았습니다. Skrowaczewski지휘의 연주는 기존 감상에서 들었던 그의 특징인 화려하고 웅장하고 풍성하고 넘치고 가득한 음감이 풍만한 느낌을 주는 연주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나름 만족스런 음감과 가득한 충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에 선호할 만 했습니다. 포효하는 혼잡스런 번화가의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aitink지휘의 연주는 위의 파보 예르비, Skrowaczewski의 연주에 비한다면 가장 정제되고, 깔끔하면서도 음감이 부족치 않은 풍부한 느낌을 주는 연주였습니다. 다만 Skrowaczewski지휘 연주보다는 음악이 풍성하지 않고 약간 작습니다.  

소리의 풍만함과 그득함은 Skrowaczewski연주가 최고조이고 만족을 줍니다. 그에 비해서 하이팅크의 연주는 무척 다듬어지고 깨끗하고 깔끔하고 예쁘고 아름답고 다듬어지고 깎고 다듬었지만 그 원래의 곡의 특성과 소리의 강력함과 특징들이 남아 있는 연주였습니다. 

파보 예르비, Skrowaczewski, 하이팅크 이들 모두 연주 비교하여 들어보니 대단히 재밌는 비교 감상의 기회가 되었고 특히 저의 선호연주는 Skrowaczewski연주를 선정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