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입] 브루흐 & 브람스 : 바이올린 협주곡
브람스 (Johanes Brahms) 외 작곡, 마주어 (Kurt Masur) 지휘, 장영 / Warner Classics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김남윤이 협연하는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입니다. 우선 훌륭한 명곡을 협연곡으로 선택하고, 대구까지 내려와준 명연주자에게 감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무척 유명한 곡이기에 기대를 많이 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연주자는 파란색 원피스를 입고 짧은 단발머리를 하고 나왔습니다.
나이가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곡을 협연하러 나왔다는 것이 대단하게도 생각되었습니다.
이날 연주는 1,2악장은 무척 안정적으로 연주해주었던것 같습니다.
신예연주자나 장영주같은 젊은 연주가들이 이곡을 가지고 장난치듯 완벽히 연주해내는 모습을 영상이나 소리로 들었던 것에 비교한다면 약간 불만족함을 느끼기도 하겠지만 나름 최선의 연주를 들려주셨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3악장에 들어가서는 빠른 연주기교가 필요하고 제일 하이라이트의 부분이었는데, 1,2악장의 안정감이 약간 흐트러지는 듯했지만, 연주자는 나름의 안정감을 유지하며 곡을 끝까지 잘 연주해내었습니다.
오케스트라 반주도 아까 모차르트 서곡연주때처럼 약간 불만족스럽게 느껴졌습니다.
○ Max Bruch - Concerto for Violin & Orchestra No.2 in D minor, Op.44
브루흐 (1838~1920) -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 라단조, 작품44
I. Adagio ma non troppo
II. Recitativo ; Allegro moderato
III. Finale ; Allegro mol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