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대해선 코스피, 코스탁 이름만 들어본 정말 초보이자 주린이인 저에게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는 어쩌면 주식투자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만 같습니다.

‘가치주‘라는 말도 ‘성장주‘라는 말도 생소하기만 한 주린이는 책의 첫장에서 희망을 봅니다. ‘1장 돈버는 주린이는 시작부터 다르다‘ 그렇다면 주린이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결론? 의문문으로 만나는 초보탈출 전략들이 생각지도 못한 기본중의 기본이라 왜 이생각을 못했나 싶어졌습니다. 흔히들 ‘어떤 종목‘을 사면 리스크는 적으면서 이익은 극대화 할 수 있는지 물어봅니다. 딱! 초보적인 행동이고 그러나 조금의 이익을 보게 되면 정말 겁 없이 매수에 뛰어들어 하향 곡선을 그리는 주가의 요동에 빠져 허우적 거리게 되는 반복 패턴의 늪에 잠식당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종목(뭘)을 사야할까? 보다 중요한 질문은 ˝언제 사야 할까?˝인데 왜 그런지 살펴보겠습니다.

- 투자 공부의 핵심은 두 가지다. 하나는 ‘무엇을?‘ 또 하나는 ‘언제‘다. ‘언제‘를 놓치면 ‘무엇‘도 의미가 없기에 둘은 항상 같이 가야 한다. 투자는 대상보다 타이밍이 중요하다. (18쪽) -

그래서 ‘언제‘를 알기 위한 고수들의 비밀이 이책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속에 숨어 있습니다. 싸고 좋은 주식을 찾는 인사이트 -종목 발굴 체크리스트-에서 상세히 방법을 알려 주고, 팬데믹으로 인한 특별한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만큼 전통적인 지표만으로 돈을 벌 수 없는 시대를 살고 있으니 그에 대한 대비로 저평가 되고 있는 주식, 성장주 투자를 위한 엑기스 같은 노하우부터 주린이도 알고 있는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시장의 확대 가능성과 어느 시점에 주식을 매수하고 빠져 나와야 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책의 특징으로 맨마지막 장에 자리잡은 ‘투자에 실패하는 9가지 이유‘(361쪽)를 들 수 있습니다. 성장 가능성이 있는 가치주를 찾은 이들이 흔히 범하기 쉬운 유혹, 행동들 9가지는 제 모습을 되돌아보게 만들었습니다. 인생 한방이라며 가진 돈 전부를 투자에 사용하는 사람, 정확한 정보도 없이 그저 내가 샀으니 이 종목은 오를 거라고 착각하는 사람, 간큰 사람의 정반대 되는 작은 손절에도 큰 절망감을 느끼는 사람, 반대로 대박이 나서 큰 수익을 낸 후 자만에 빠지는 경우 등등 실패하는 9가지 이유가 나열 되어 있으니 그행동들만 자제하면 건전하고 수익율이 나는 주식 투자가 가능하다는 결론이 납니다.

실전에 도전장을 내밀며 부록에 있는 유망기업 리스트와 신재생 섹터 투자에 대한 TIP를 꼼꼼히 챙겨 읽습니다. 달걀을 한 바구니에 넣지 말라는 말처럼 일확천금을 노린 투기는 초보이기 때문에 저지르는 행동인 것 입니다.

개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들 사이의 관계, 외국인이 파는 장에 무턱대고 들어가서는 안되는 이유 등 많은 것을 배우고 이번 기회에 직접 투자를 해 봐야겠다는 결심을 키웠습니다.

*출판사 제공 도서
#이것이진짜주식이다 #이상우 #여의도책방
#2030미래성장_가치주_발굴기법 #차트전문서
#주린이도주식가능 #책추천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