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제 오늘 짬시간에 하진의 기다림을 (이제서야) 읽었다. 원래 나는 이렇게 지나치게 묘사가 많은 글을 싫어하는데 이 작가의 서사는 꽤나 마음에 들었다. 어쩌면 원문으로는 이렇게까지는 아닌데 김연수의 번역이 더 그 부분을 돋보이게 하는지도. 어쨌든 중국문화혁명기의 그 시대에 만나와 수위 그리고 화, 그리고 여러 부분에서 마치 나를 보는 듯한 꿍린..다들 무척이나 인상적인 캐릭터들이었다. 18년의 기다림을 만든 것은 결국 자기 자신이었고, 그것을 너무 늦게 깨달은 탓에 만나도 수위도 힘들게 했다. 당분간 하진 작품을 몇 권 더 읽어보려고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전쟁쓰레기를 읽으려고 빌려두었고, 그의 최신작인 멋진 추락이 읽고 싶어 얼마전 도서관에 구입해달라고 신청해 놓았는데, 통과될지는 모르겠다.
 

 

  



   

 

 

 

 

 

2. 수목드라마 로열패밀리를 가끔 보는데, 상당히 재미있다. 모리무라 세이이치의 인간의 증명에서 모티브를 따왔다는데, 인간의 증명을 읽지는 않았지만 대충 알고 있던 스토리만으로는 드라마를 아무리 봐도 매치가 안되더라. 클라이막스와 몇가지 얼개만 따왔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출처를 밝혔으니 나쁠 건 없지만 왠지 지재권 침해같은 느낌이 ㅎㅎ 어쨌든 출판사에서는 급히 그럴듯한 개정판을 찍어내고 로열패밀리의 원작이라고 홍보를 한다 (썩 고운 눈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합본이 나왔으니 용서가능하다는..기회가 되면 얼른 읽어봐야지)  김영애, 전미선, 전노민은 말할 것 없고 염정아 연기가 참 좋다. 저 나이에도 저리 여리여리할 수 있다니. 그러면서도 카리스마 작렬- . 막장 설정과 자극적 요소들이 스토리와 연기의 탄탄함에 묻혀 하나도 거슬리지 않는다. 매 회 긴장감 넘치면서 완성도도 높다니. 이 드라마 앞으로도 기대된다. 
 
   

 

3. 아마 다락방님 서재의 한부분 같은데,  나에게도 잠 오지 않는 밤, '보통의 불안을 읽어도 불안이 사라지질 않아.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하지?' 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친구가 있음 좋겠다. 누군가에게 이유없이 문자를 보낸지도 참 오래된 것 같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