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은 위험하다
마리아나 엔리케스 지음, 엄지영 옮김 / 오렌지디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재밌게 읽었던 <우리 몫의 밤>작가가 쓴

또 다른 책이다.

이미 21년에 나왔는데

책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ㅠ



그전에 <우리가 불속에서 잃어버린 것들>이

재밌다는 리뷰를 보고 장바구니에만 넣어두었던

것처럼 왠지 읽지는 않고 소유만 하고 있었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그냥 가지고 싶은데 막상 가지니까

언제든 읽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는지도..

어쨌든 <우리 몫의 밤>을 보면서

와 이 작가의 작품은 전부 읽어봐야겠다는

의욕이 솟아오른 거 인정.

이 책은 단편집으로 다양한 맛을 보여준다.

*오컬트, 심리 공포, 호러, 기묘한, 환상,

*다크 픽션 (공포와 불안감, 죽음 그리고

인간 본연의 사악한 측면을 다룬 장르)

*바디 호러 (그로테스크하고 충격적인

인체 훼손과 변형을 드러내는 장르.

주로 비정상적인 섹스와 신체 절단,

돌연변이와 좀비화, 기괴한 질병과

신체의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통해

폭력적인 장면이 나온다)

+

남아메리카 특유의 신앙과 전설,

현실을 넘나드는 픽션과 사회 문제가

매 편 적절히 섞여있어서

이번 작품도 놀라움이 가득했다.

기대하면 실망하기 마련인데

오히려 더 좋아졌다.

이미 존잼 인증을 받은 나머지 소설

<우리가 불속에서 잃어버린 것들>

기대한 만큼 흥미진진할 것 같다.

단편이 워낙 다양해서 줄거리 등

쓰기가 애매하지만 가장 기억에 남은 건

'침대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은 위험하다'

제목 그대로의 단편이 너무너무 짧은

분량이었다는 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스토리 안에서 간접경험을 해야 했던;;

끔찍한 고통이;; ...인상적이었다.

이 작가의 작품은 (저번에도 느꼈지만)

독자의 상상력 레벨이 정도냐에 따라

공포의 맛을 단숨에 끌어올릴 수 있는

매력이 장점이다.


작가의 마지막 말에

한국 독자들이 남미 특유의 공포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하다는 질문에는,

공포영화나 영상으로 많은 것을 봐왔던

독자였기에 국적을 떠나

한편 한 편 참신(?) 하게 즐길 수 있었고

색다른 맛에 즐거웠어요!

새로운 작품도 꼭 만나고 싶습니다

라고 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