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스프링) -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한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베이직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는 의학적인 관점에서 신체와 다르게

노화를 늦추고 방지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뇌는 노화의 과정에서 일부 인지 기능이 저하될 수 있지만,

연구에 의하면 인간의 뇌는 가소성 (쉽게 변경 가능함)이 있어

새로운 신경 경로를 연결하여 손상된 영역의 기능을

보완할 수 있다고 합니다. _p4

★★★★★

가장 큰 장점이자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본인 스스로 '즐거운 놀이'처럼

<두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루함이 없는 구성이라 젤 맘에 듦)


최근 기억력이 떨어지신ㅠ 할머니와 함께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는데, 잘 고른 것 같아요.

<하루 10분씩> 4문항으로 50일 구성입니다.

처음엔 할머니께서 쉬울 것 같으니

혼자 하신다고 가져가셨거든요? 그런데

며칠이 지나도 1일도 시작을 안 하시는 거예요 ㅎㅎㅎ

나중엔 솔직히 고백하시기를

문제가 잘 이해가 안 가고 어렵다고ㅠㅠ

저 몰래 책장에 숨겨놓으시기까지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랑 같이 1일차부터 차근차근

풀어보자고 말씀을 드렸는데

다행히 자리에 앉으시더라고요.



그런데 의외로 시작하고 보니

재밌다고 잘하시는 거 있죠?ㅎㅎㅎ

심지어 2일차까지 먼저 하시겠다고 하셔서

순서대로 꾸준히 하자고 약속하면서

1일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지금은 벌써 7일차를 넘어섰는데요

혼자서도 즐겁게 잘 하고 계십니다.

왠지 뿌듯하더라고요.

책의 구성이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재밌게 되어있고, 두뇌운동과 발달을 위해

여러 가지 방향으로 생각을 해보는 문제가

나와서 제가 봐도 '두뇌 발달'이

안 될 수가 없을 것 같았어요:)



쉬운듯하면서도 그냥 풀기엔 또 아리송하죠?

부모님께도 좋지만 저는 어린이용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반적으로 아이들도 숨은 그림 찾기나

틀린 곳 맞추기 퀴즈 처럼

즐겁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 가득합니다.

일단 재밌어요!

일차가 거듭될수록 문제의 난이도도

살짝씩 올라가는 게 느껴집니다.



처음엔 문제를 자세히 안 읽고

그림만 봐도 쉽게 풀 수 있었다면,

뒤로 갈수록

문제를 이해하고 생각을 해야 하

예시들도 조금 더 살펴봐야 합니다.


저는 너무너무 만족스럽고

할머니께서도 좋아하시니까

기분이 좋았어요.

책 추천, 책 선물 추천 같은 경우는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라 어려운데

추천이 아깝지 않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