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번 버스는 2번 지구로 향한다
김준녕 지음 / 고블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랑 제목만 봤을 때는 큰 기대를 안 했는데

막상 읽어보니 넘넘 재밌어서 놀랐어요!

총 10개의 단편이 들어있는데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 작가라서 그런지

첫 SF 소설집도 맛집이구나!

아니 그래서 더 표지랑 제목이 아쉽습니다ㅠ

차라리 두 번째 단편 <팔이 닿지 못해 슬픈 짐승>

이거나 <사이버 피쉬 트럭>으로 하고

표지도 소장하고 싶을 만큼 예쁘게? 나왔다면

더 많은 독자의 손길을 받지 않았을까요?

독자로써 아쉬운 건 아쉽다고 말하고 싶어요...

왜냐하면

이 책 고를 때 정말 정말 고민을 많이 했거든요.

재밌을까? 지루하거나 노잼이면 어쩌지?

제목도 호기심보다는 스토리가 예상되어

흥미를 전혀 느끼지 못한 이유도 크고요.

그런데

맨 처음 단편 <경매>부터 흥미진진하더니

읽기를 잘했구나 싶어서 호다닥 읽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SF 소설' 하면 우주선 외계인, 오염된 지구,

부족한 식량 이런 소재가 뻔히 예상되잖아요?

그런데 이 책은

단편 하나하나마다 미묘한 여운이 남더라구요.

그게 좋았어요.

<팔이 닿지 못해 슬픈 짐승>은 두 번째 단편인데

온난화로 시작된 바이러스가 퍼져서

방호복을 벗을 수 없는 세상이 펼쳐집니다.

뻔한 거 같죠? 하지만 다릅니다.

(기묘하면서도 오싹하고)

( '과장'의 가족이 죽은 이유도 섬뜩하고)

<블랙홀 뺑소니>도 재밌었어요.

갑자기 사라진 블랙홀의 실체가

사실은 000였다는 설정 보다

외계인? 신?의 존재가 나타나는데

주고받는 대화가 이상합니다.ㅎㅎ

"여러분들이 계속 보고 있었으니까요.

그 아이 울음보다도 못한 전파 망원경으로

관측만 안 했더라도, 이런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을 텐데요."

<0번 버스는 2번 지구로 향한다>

예상했던 부분이라서 좀 아쉬웠어요.

핵폭발 이후 일등 셰프와 주인공이

땅을 파는 이유 <맛과 맛 사이>

맨 마지막 단편

<사이버 피쉬 트럭>

진화의 '그레이 구'가 등장하는데

조금 더 살을 붙여서 영화로 나와도

좋을 만큼 흥미로웠습니다.

단편마다 주제가 다르고

작품마다 그 안에 세계가 넓어서

우주의 미아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고,

멸망한 지구에도 다녀왔다가,

기이한 존재와의 만남도 보고

삭막한 미래의 기묘한 식량도 보고 왔습니다.

기기묘묘한 이야기 좋아하는데

취향에 딱 맞는 책을 만나서 즐거웠습니다.

작가의 다음 신작이 나온다면

무조건 볼 거예요! (기대할끄야)


* 등장인물의 대화를 (괄호) 안에 넣는 것도 신선했습니다.

문장의 흐름이 멈추지 않아서 술술 읽히더라고요.

(나도 해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