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이 돋는다 - 사랑스러운 겁쟁이들을 위한 호러 예찬
배예람 지음 / 참새책방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포 애호가들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소소하게 떠돌던 괴담에서부터

애니, 영화, 게임, 직접 경험한

귀신썰과 꿈까지!

기대 이상으로 즐거운 내용이

한가득 튀어나와서 재밌게 봤다!


가장 좋았던 건

나름 공포 애호가인 내가 못 본 것이나

몰랐던 것들을 만날 수 있었다는 점이다.

(핑구의 악몽 외 )

책을 읽으면서 이러한 것들이 나왔을 때는

검색해 보거나 바로바로 유튜브로 보고

책을 이어서 읽었기에 작가의 말이

더 많이 와닿고 함께 즐기는 기분이 되었다.

그중 공포 영화가 가장 흥미진진했다.

<파라노말 액티비티>, <컨저링>에서

꼭 수상한 지하실이나 다락방이 있는 설정과

<숨바꼭질>, <뒤틀린 집>으로 보는 하우스 호러.

<헤더브레 저택의 유령> 소설도 언급되는데

마침 찜해둔 책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다.

작가가 좋아하는 괴물 기준으로 나눈 방식도 좋았다.

<죠스>, <불가사리>, <디센트>처럼 현실형.

<스위트 홈>, <더 씽>의 의심 유발형.

인간이 절대 맞서거나 저항할 수 없는 존재가

나오는 코스믹 호러형에는 <미스트>가 꼽혔다.

미스트는 나도 정말 재밌게 봤던 영화라

넘넘 반가웠다. 이 영화 모르는 사람도 많다ㅎㅎ

그 외에도 고어 슬래셔 하면 빠지지 않는

<쏘우>는 모든 시리즈를 다 봤기에

더 많은 저자의 이야기를 기다렸지만

너무 잔인해서 많이 다루지 않은 느낌이다.

좀비 영화도 드라마까지 거의 다 봤기에

'좀비 아포칼립스'로 들어가고 싶다는

저자의 열망에 극 공감하기도 했다.

규칙 괴담도 재밌었다.

'정해진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죽는다'

공포 게시판을 점령했다고 하는데

현재까지도 이런 설정은 정말 흥미롭다.

공포 게임을 좋아한다면 뒤에 나오는

게임 이야기가 더 재밌을지도 모르지만

아직 공포 게임은 안 해봐서 가끔 소문난

유튜브 영상으로 만족하고 있다.

내 주변에는

왜 무서운 공포 영화나 책이 좋은지

물어보는 사람은 있었지만

함께 나눌 누군가가 없었기에

반갑고도 즐거운 추억을 떠올리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책에 나오는 공포 영화는 다 본 거라

모든 이야기가 쏙쏙 들어왔다ㅋ)

러브크래프트는

'가장 오래되고 강력한 인간의 감정은

공포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오래되고

강력한 것이 바로 미지에 대한 공포'

라고 했다. 우주가 왜 공포의 대상인지

이토록 잘 설명할 수 있는 문장은

없을 것이다. _p173

더 깊고 어두운...

기괴하면서도 잔인한

심해의 공포 이야기로

2편도 나왔으면 좋겠다.




이벤트 당첨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