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그림자가 보이지 않는다
이동건 지음 / 델피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소설은 

<우린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다>-1편의 

다음 이야기입니다.


1편은 완벽한 살인을 하며

의도치 않게 연쇄 살인범이 되어버린

'박종혁'이 중심이며


2편은 완벽한 권력을 꿈꾸는

냉혹한 야심가 '이진수'가 

주인공이에요.


더 재밌게 보려면

2편 중반까지도 박종혁이 나오기 때문에

1편을 먼저 보시길 추천합니다.

2편만 봐도 상관은 없지만

흐름상 종혁의 심리적인 압박감이

묘미였거든요.


저는 우연히 이 사실을 알게 되어

순서대로 보게 되었는데

잔인한 살해 방법이 의외로 간단히 넘어가고

스토리 중심으로 흘러가서 좋았어요.



살인마 박종혁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그 뒤의 사령탑(?) 이진수는 무엇을 꿈꾸며

계획하고 있는지가 흥미로웠습니다.


결국 권력을 탐하기 위해

목숨을 건 정치판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어차피 결과는 돌고 돌아 정해져 있다니까요. 종혁 씨."


라는 대사를 볼 때는


<친절한 금자 씨> 같은 느낌도 들고ㅎㅎ

이진수가 과연 거침없이 나아가는 끝엔

무엇이 있을지 궁금해서 

끝까지 몰입해서 봤습니다.



다 읽고 나니

마치 내가 이진수의 삶을 살고

박종혁의 삶을 살아본 것만 같아서

현재의 삶에 감사한 마음도 들었어요.


닫힌 결말입니다.

2권 모두 재밌게 봤어요~



출간 전 이미 영상화 (영화일까요 드라마일까요ㅎ) 

웹툰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냉철하면서도 강단 있는 이진수를

어떤 배우가 맡을지도 궁금하지만


의외로 분량이 많았던

박종혁이라는 복잡한 심리의

청부업자(?)의 역을 누가 맡을지도

너무 기대됩니다XD





이벤트로 당첨된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