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의 의자
사쿠라 모모코 지음, 권남희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첫 번째 이야기부터 빵 터지게 만드는 작가는 대체 ㅋㅋ

<복숭아 통조림>을 재밌게 봤지만, 큰 기대는 없었는데 결국 터지고야 말았다.


전편에서 복통으로 병원에 갔을 때 엉덩이에 구멍 난 바지를 입고

원숭이 이야기를 하던 작가는, 이번 편 첫 소재로 치질을 가져왔다.

마법의 치질 연고를 맹신하며 마음 든든해하던 모습도 재밌었지만

배탈을 음악에 맞춰 묘사한 부분은 넘 웃겼다.


모르는 음악이면 그러려니 하고 넘길 텐데

이건 거의 전 국민급이라 저절로 재생되는 바람에

'풍림화산'이라는 표현과 함께 큰 웃음을 선사해주었다.ㅋㅋ


전편에서 무좀을 고쳐서 반응이 좋았다던 찻잎에 이어

이번엔 치질에 좋은 삼백초가 등장한다.

<도미 한 마리>에서는 과연 어떤 요법이 나올까.ㅎ



 

작가는 작심한 듯, 인도 여행 썰을 풀어놓았다.

좋은 점 0이라는 깨달음과 타지마할 밖에 남지 않았다고 했지만

그곳에서 겪은 일들은 하나같이 코믹하지 않은 것이 없었다.


특히 작가에게 끊임없이 '채찍'을 파는 소년 이야기는

먹던 아이스크림을 뿜게 만들었다.ㅋㅋ



그런데 이 타지마할 앞에서 물건 파는 사람들이 어찌나 집요한지

나는 이상한 채찍을 파는 소년에게 한참을 쫓겨 다녔다.

채찍 따위 타지마할과 아무 관계도 없지 않은가.

내 얼굴이 채찍을 갖고 싶어 하게 생겼나.


나는 채찍 장수를 뿌리치고 타지마할 안으로 들어갔다. _67p


​'대환장' 인도 여행기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채찍 소년도 저기서 끝이 아니다)

길을 물어 모두가 가르쳐준 방향으로 출발했으나 거짓말이었다던가

여행 가이드가 운전사와 가격 흥정에 실패하고 (50엔 차이로)

무작정 걷기 시작한다던가...

작가 부부는 돈을 더 주고서라도 택시를 타고 싶었했다ㅋ


<여기서 문제는?>

그들이 갠지스강의 '붉은 노을'을 보러 가는 길이었다는 점!



 

앞장서서 가던 오아사 씨는 흘끗 우리 쪽을 돌아보더니


"아~, 곧 해가 지겠네요, 서둘러요. 달리세요!" 하고 소리쳤다.


무슨 소릴 하는가, 이 사람은.


뛰어가는 오아사 씨의 뒷모습을 바라보면서 더는 이 사람하고는

못 다니겠다는 한탄과 함께 설움이 북받쳤다. _64p


 

그리고 그들이 건너려는 다리는

평범한 다리가 아니었다. ᄏᄏ


 

 

가장 인상 깊었던 페이지가 있다.

TV 애니메이션으로 3년간 계약했던

<마루코는 아홉 살>에 얽힌 비하인드(?) 중에서

작가로서 당당하게 밝히던 그녀만의 '굳은 의지'였다.

 


창작자는 그 창작물에 대해 전부 알고 있어야 한다.

모든 것이 작가의 손바닥 위가 아니면 안 된다.

그것이 바로 틀이다.


작가가 제대로 알지 못하는 작품은 어설프기 그지없다.

나는 지난 3년 동안 뼈에 사무치도록 그 중요성을 깨달았다. _124p


재밌다.

그저 가볍게 읽고 넘기는 코믹 에세이라고 하기엔

돌이켜보는 추억과 배울 점도 많은 작품이다.


마지막 남는 <도미 한 마리>도 읽고 싶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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