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 - 진짜 진짜 쉬운
난희(표지희)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 프로 산지가 벌써 몇 달 전인데 아직도 왕초보입니다.ㅎㅎ

프로 크리에이트로 일단 시작은 했지만, 세세한 기본 설정이나 기능 등은

하지 않은 상태였어요. 캔버스 만들 때 사이즈도 뭐로 해야 될지 몰라서

기본적으로 스크린 크기를 눌러서 사용했는데요,

너비와 높이의 값을, 책에 나온 대로 지정해주니 좋네요.


 

*프로 크리에이트 말고도 메디방 페이트까지 나와 있었습니다*



기본 설정과 파일 저장법, 레이어 추가 삭제, 기본적인 원 그리기 +채색까지

이러한 '기초 드로잉'이 지나면 본격적으로 여러 가지를 그려볼 수 있었어요.

웹툰을 생각하고 있다면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

그중에서 고기의 익힘 상태가 잘 보이는 '한우 스테이크'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사진을 찍으니까 실제보다 어둡게 나왔네요 ㅋㅋ

브러시를 딱 2개만 쓰는데, 왕초보인 저에게는 필압에 따른 두께 조절과

실제로 다 그려 넣어야 한다는 점이 어렵기도 했는데요,

제일 중요한 것은 레이어였어요. 실수해도 그 부분만 쉽게 고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레이어를 새로 만들어서 구분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더라고요.


그다음엔 동물이 나왔는데, 고양이! 꼭 그려보고 싶었다죠.

책에 나온 고양이가 뚱한 표정이라서 웃는 고양이로 그려봤는데

개인지 고양이지 ㅎㅎ 전체 채색만 따라 하고 털 표현은

다른 브러시로 응용해봤습니다. (안 예쁜 게 함정 ㅋ



 



침대, 자동차 같은 이동 수단, 바다, 산 등 다양한 풍경도 있었어요.

책 순서대로 따라서 그려보다가 뒤쪽에 '신비스러운 달'이 너무 예쁜 거예요!

어디서든 달 그림 나오면 꼭 그려보고 싶었는데

따라 해보니까 의외로 과정만 외운다면 진짜 쉽더라구요ㅎㅎ




요렇게 다양한 색으로 바꾸면서 놀았더니 시간이 훅 지나가버렸어요

벚꽃이 날리는 붉은 달을 그려보고 싶었는데, 응용해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인물 그리기에서는 '러프 스케치'로 인체 구조를 쉽고 간단하게 잡는 법도 나오고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얼마나 낮춰서 그 위에 추가된 레이어로

선을 따는 과정도 있어서 간단한 SD 캐릭 그리기에 기초를 알 수 있었어요.


왕초보인 저도 이만큼 따라 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랍기도 하고

새로운 용기도 생기는 시간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림 솜씨도 있어야 해서 부지런히 연습해야겠습니다.

#그림실력걱정없이 #무작정따라하는 #아이패드 #드로잉


초보자가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간단히 그릴 수 있는 그림 구성이라 좋았어요. 


 

 

 

 

#도서협찬 으로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