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의 살의 - JM북스
아키요시 리카코 지음, 손지상 옮김 / 제우미디어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세요? 여긴 어디죠? ...지금 어디로 끌고 가는 거예요!"


1분 1초 매 순간 기억을 잃어버리는 여인 '마유코'가 있습니다.

대학생인 자신에게 경찰은 40대 여인에게나 해당되는 질문들을 쏟아붓죠.

심지어 얼굴을 알지도 못하는 남자와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아도 기억이 전혀 안 나는 그녀는

혼돈과 혼란 속에 우두커니 홀로 남아있습니다.



"제가 사람을 죽였어요..."


경찰에 걸려온 신고 전화, 그것은 마유코 자신의 것이었습니다.

도대체 왜 알지도 못하는 남자를 칼로 찔러 죽였으며, 자수한 것일까.


하지만 이러한 자책도 오래가지 못합니다.

오래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기억을 잃어버리기 때문입니다.

19년을 한결같이 지켜주고 보살펴준 남편조차 처음 보는 사람이 됩니다.



"..... 21세였던 내가 단숨에 41세로 나이를 먹었다."


어딘가에 자신의 손으로 적어놓은 글만이 유일하게 믿는 진실이 되고,

자신조차 자신을 믿을 수 없는 구렁텅이에 몰아넣은 감옥 생활이 이어집니다.

매일 아침 낯선 곳에서 눈을 뜨고 노트를 보며

자신이 감옥에 온 이유를 떠올리는 마유코.



내 머릿속에는 존재하지 않는, 20년분 인생.

내 머릿속에는 존재하지 않는, 증오.

내 머릿속에는 존재하지 않는, 살인사건.


"그런데도 ....... 난 벌을 받아야 하는?" _179p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려는 형사과 헌신적인 남편의 수상한 행동.

사건 현장에서 '자신의 손에 묻은 피'를 떠올리는 마유코.


끝까지 누가 범인인지 알 수 없어서 긴장을 놓지 않고 봤던

흥미로운 소설이었습니다.


기억을 잃어버리는다는 소재로 읽은 소설 중에

가장 기억상실이 빨랐던 주인공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가독성이 좋아서 2일 만에 훅- 읽었습니다.

반전에 통수에 반전이랄까.

여러 가지 추측을 해봤지만! 이번에도 역시 범인 잡기 실패네요 ㅎㅎ

재밌게 봤습니다~

 

 

 

 

 

 

 

 

 

 

 

 

 

 

 

 

 

 

 

 

 

#도서협찬 으로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