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엔 태블릿을 이용한 간단한 그림을 자주 그리다 보니

더욱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안 쓰고 있었는데,

확실히 아쉬운 면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ㅎㅎ


폰으로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나와잇지만 조금만 시간을 오래 잡으면 오류가 나서

날려먹은 것도 많고요. 그래서 제대로 배워보자! 하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책~



 

가장 좋았던 건, 실전 또 실전. 그리고 또 실전!이라는 겁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하는지부터 기초를 다 알려줍니다.

머리 아픈 거 딱 질색인데, 무료체험 설치도 나와있으니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론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어요. 그냥 내가 만들고 싶은 것을 목차에서 고른 후

- 준비 파일 다운로드 후 - 설명대로 따라 하기 - 끝.


준비 파일은 이지스 퍼블리싱 홈페이지 자료실에 가면 있습니다.

요거 먼저 받아놓고 실전 들어가셔야해요.ㅎㅎ


손풀기로 크리스마스트리를 받아서 만들어 봤는데 재미있습니다.

제공된 장식품을 오른쪽 트리 나무로 옮겨서 꾸며보는 것이였어요.

인형놀이 같아요ㅎㅎ


트리를 만들면서 저절로 배우는 것은

확대, 축소, 회전, 숨기기, 잠그기입니다.

기초 중에 기초지만 완성을 했을 때, 그 미묘한 차이들이 전체적인

완성도에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 준비파일 다운 받아서 트리 만들기 하는 중 캡처 -



실전을 강조한 책답게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좋았어요.

전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이 <네온사인 글자>였습니다.

뉴트로 감성도 나고 응용만 잘하면 정말 예쁘거든요.

페북이나 인스타그램 홍보시 필요한 실전입니다.



 

 



오래전에 잠깐 배우긴 했지만 진짜 왕초보 똥손입니다ㅋ 툴도 다 까먹었네요 ㅋ

그래도 그대로 따라 하면 되니까 편했어요.

어렵지 않아서 부담이 없다는 거~



 



손글씨로 만들어진 굿즈나 태그들이 핫합니다.

자연스러움이 매력인데요, 예전엔 태그에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 생겼습니다.

예쁜 태그 하나 붙었을 뿐인데 평범했던 컵도, 인형도, 선물도 더 눈에 띄더라고요.


요것도 준비파일 안에 모든 것이 들어있습니다. 만들어보기만 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이미지 추적 기능'이 나옵니다. 비트맵 이미지 (사진, 손그림, 손글씨 등)을

만들 수 있고 16가지 색상으로도 변화시킬 수 있었어요. 오~

스티치 선 그리기도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왕초보 ㅋㅋ


 


 

최종 정리해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부터 시작해서 포토샵 기본기 실습 (보정/합성 등)

2. 포토샵 실무 따라 해보기

(SNS 디자인/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블로그&유튜브 디자인하기 외)

3. 포토샵 디자인 능력자 인증 시험!

4. 일러스트레이터 기본기 실습

(실무자가 자주 쓰는 기능 기초 끝내기/출력물, 브랜드, 굿즈 디자인 외)

5.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능력자 인증 시험!

6.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프로처럼 보이는 디자인 실무 배우기

*항목마다 바코드가 있는데, 해당 설명의 동영상이 나옵니다.



시간이 없는데 빨리해보고 싶다.

시간이 없는데 실무를 해야 한다.

무조건 빨리 배워서 당장 써먹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유튜브 섬네일, 명함, 스티커 도전 ㄱㄱ~


구매 전에 목차를 먼저 살펴보고

내게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부터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원하는 바가 확실히 있다면 추천합니다.



*이 책의 저자가 누군지 봤더니

한 분은 유명 쇼핑몰 강사이고 또 한 분은 삼양홀딩스 디자인팀 디자이너로

경력과 실무 노하우로 이 분야의 비법을 차곡차곡 쌓으신 실력자분들이었다는!


 

 

 

 

 

 

 

 

 

#도서협찬 으로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