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인이 인터넷 화장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연락이 왔다.

친한 사이였기에 도움이 되고자 매달 꾸준히 1~2개씩 구매를 했다.

막상 구매하고 보니, 크게 나에게 필요한 제품이 아니었지만

발라보니 향도 좋고 트러블도 없어서 사진 후기는 꾸준히 남겼다.


어느 날 지인에게 반가운 연락이 왔다.

여러 인맥을 통해 상위권에 노출도 되고 많이 팔렸다는 것이다.

리뷰를 매번 작성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도 들었다.

구매한 사람의 후기와 검색도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계속 구매하기엔 고가라는 점이 부담되기 시작했다.

용량이 커서 다 쓰려면 3개월은 걸리는 데다, 꼭 써야 하는 제품도 아니라는 사실.

판매도 많이 되고 노출도 상위권이라는 말에 안심이 되어 구매을 하지 않게 되었다.


........이후 나만 이런 생각을 한 게 아니었는지, 매출이 급감하게 되고

지인으로부터 매출이 뚝 떨어졌다는 고민을 듣게 되었다;;

내 잘못은 아니지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동시에 언젠가는 터질 문제였다는 생각도 들었다.

친한 사이였기에 이때부터 '마케팅'에 대한 고민을 함께 했던 것 같다.

소위 파워블로그 체험단에 무료 체험단도 해보고,

자체 이벤트도 해봤는데 다른 사이트보다 뛰어난 효과는 보지 못했다.



그러다가 우연히 메일로 소개받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2019년에 나온 책이었다. 큰 기대감 없이 펼쳤는데

'상위 노출 기본 원리'와 '서브 키워드'가 눈에 확 들어왔다.



 

#상위노출 #알고리즘 은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았다.

찾지 않아서 몰랐을 뿐, 책에 나온 방법은 다양했고

그중에서도 '중고 나라'와 같은 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으로 보였다. 이건 당장 해볼 만하고

꾸준히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포인트! 

#서브키워드 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지인의 판매 홈페이지에는 대표적인 키워드만 올려놓은 것이 생각났다.

그리고 무료 체험단에게 미션으로 알려줬던 키워드도 너무 뻔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러니 서브키워드에 관한 건 들어가 있을 리 만무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나도 쇼핑할 때 이것저것 검색해본다.

신발 - 편한 신발 - 키 높이 신발 - 리뷰 많은 순 - 발볼이 넓은 -

허리통증 - 종아리 - 다리가 아플때 - 발 통증 등....ㅋㅋ

어쩔 때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쪽으로 빠질 때도 있다.


내가 검색하는 키워드만 보더라도 충분히 서브 키워드를

어떻게 만들지에 대한 감이 왔고 지인과 대화를 나눴다.

지인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라면 좋아했고,

지금은 열심 수정 중이다.


책에는 더 많은 마케팅에 대한 팁들이 소개되어있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있다.

그중에 나처럼 필요한 부분만 골라봐도 되고

마케팅에 대한 막연함으로 이 글을 검색한 분이라면

맨 처음에 나오는 '매출 공식'부터 차분히 따라 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도서협찬 으로 읽고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주관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