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기억 1~2 - 전2권 (특별판)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기억'이란 주제로 베르나르 작가의 폭넓은 상상력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놀랍게도 전생이 나왔어요. 저 역시 전생에 내 모습은 어땠을지, 어떠한 삶을

살았고 이 세상에 얼마나 오랫동안 영혼의 윤회를 하는 것일까? 라는

호기심이 있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작가의 창작과 상상력의 버무림을 넘어서 실제 역사의 잘못 알려진

점을 지적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더 재밌게 볼 수 있었고 충격적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잘못 알려진 역사를 빠삭하게 알고 있다면 할 말은 없지만요.



남자 주인공 '르네'는 역사 교사였는데, 동료 교사와 함께 유람선에서

'최면과 잊힌 기억들'이라는 마술 공연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여성 최면사 '오팔'의 지원자 모집에 당첨이 되어 전생 체험을 떠납니다.



"불쌍한 르네. 내가 널  <판도라의 상자>에 데려간 게 잘못이야!

일요일 이후 네 인생이 얼마나 꼬였는지 알긴 알아?

학생을 때리질 않나. 수업 시간에 엉뚱한 소릴 하질 않나.

방금 직장까지 잃었잖아! 기가 막혀 말이 안 나올 정도라고."



더 있어, 엘로디.

네가 모르는 게 더 있어.

내가 사람을 죽이고 시체를 강에 유기까지 했단 말이야.



퇴행 최면의 방법이 나오는데 독특했어요. 그 세계로 빠지면 자신의 지나온

전생의 문이 주르륵 나타납니다. 태어난 순으로 번호도 있어요 ㅎㅎ

게다가 본인이 가고 싶은, 원하는 것을 생각하면 그 방에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영웅적인 삶을 생각하고 문을 열자, 1차 세계대전이 나온다던가

쾌감의 절정을 생각하고 문을 열자, 역한 악취와 노예 탄 배가 나오고,

가장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를 떠올리자, 1번 방이 열리며 .... 정신문명이

발달했던 세상이 등장합니다.




주인공은 가볍게 떠올리는 희로애락이, 전생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인생의 깊이 속에서 배우고 느끼고 감동받는 사연들이라 의외였어요.

쾌감의 절정 = 노예가 되어 배에 태워진 상황 <<이런 식입니다 ㅎㅎ

네. 여러분이 상상하시는 타락(?)의 쾌감 아닙니다.



과거로 돌아가도 현대인이 간섭하거나 바꾸면 안 된다는 틀을 과감히 깨고

그들을 도와서 역사의 잊힌 부분을 찾는다던가, 증거를 만든다던가.

반대로 전생의 내 능력을 잠시 빌려와서 현실에서 사용한다던가 하는

부분은 영화처럼 SF적이기도 했어요. 영화로도 나오면 좋겠네요:)



역사 교사인 르네가, 학생들이 잘못된 역사를 배워서 합격하는 것보다

진실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신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물론 학생들은 어리둥절해 합니다. 진실이 틀린 답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거짓 기억 증후군도 놀라웠고, 승자에 의해 만들어진 거짓 역사를

진짜 역사로 배우고 알고 있었나?라는 파문을 일으켰다는 점입니다:)


운명적인 그녀 '오팔'과의 로맨스도 굳굳~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