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나무꾼
쿠라이 마유스케 지음, 구수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 간만에 빛나는 스릴러를 봤어요. 독특한 스토리에 시간 순삭ㅋㅋ

분량이 200여 페이지라서 늘어짐 없이 타이트하고도 스피드하게 흘러갑니다.

지루할 새도 없이 사건이 흥미롭게 진행돼서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ㅡ연쇄 살인마는, 왜 뇌를 훔쳤나? ㅡ



손도끼를 이용해 살인을 하는 연쇄 살인마 '괴물 마스크'의

표적이 된 변호사 '니노미야 아키라'는 외모가 준수하며,

한마디로 잘 나가는 남자입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 변호사...

실은............ 사이코패스입니다;; 이미 몇 명이나 살인을 했는지 몰라요.

이런 남자를 죽이려고 하는 괴물 마스크는 과연 누구일까요?


그리고 니노미야의 유일한 친구 '스기타니'도 매우 수상한 인물입니다.

차기 원장 후보를 다투는 자리에서 인기, 실력, 외모를 모두 갖추고 있어요.

뇌를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사실 이 남자도 사이코패스입니다;;;

자신의 실험을 위해서라면 일말의 동정심이나 연민 따위 없어요.



'토시로 란코' 는 여형사인데 '26년 전 유괴 살인 사건'을 담당했던

또 다른 형사 '이누이'와 범인의 단서를 찾아 추적을 시작합니다.



"가지고 갔다니. 뇌를 말인가요?"


란코는 믿기지 않아서 그렇게 되물었다. 히로세를 보자 그도 고개를 끄덕였다.


"피해자의 뇌는 얼굴부터 뒤통수까지 거의 다 없어졌고, 그 주변에 뇌와

두개골의 파편이 흐트러져 있었어. 그야말로 지옥을 보는 것 같았다고."


히로세의 설명에 란코는 속이 울렁거렸다. 란코는 그런 모습으로 죽어 있는

사체를 떠올려보며 남자의 비통한 모습도 이해가 된다고 생각했다.

아니, 벳쇼의 말대로 아내가 아니더라도 그 모습을 보았다면 제정신을

유지하기 어려울 테다.


"도대체 왜 뇌 같은걸...."


                              - 1일째 : 토시로 란코 _26



솔직히 넘 재밌게 봐서, 조금의 스포도 나누고 싶지 않은 작품입니다.

연쇄 살인마의 과거, 주인공의 과거, 형사의 과거 그리고

모든 기억과 어렴풋이 떠오르는 미스터리한 장면들이 사건의 단서와 함께

조금씩 풀어져 나가기 때문에 충격적이고도 끔찍한 장면들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라면 절대 스포 당하지 않으시길 바라요ㅎㅎ


중간중간 막간으로 나오는 진짜 '괴물 나무꾼' 이야기들도 사건을

추리하는 중요한 단서이자 묘미였습니다.


가해자와 피해자, 악과 선의 구별을 독자 스스로 무너뜨리게 하고

결국 사이코패스 3명 중 누군가에게 공감하게 만들어버리는

심술뿜뿜 나쁜 소설입니다 ㅋㅋ


저는 결말에 2명을 의심했는데 다 틀렸어요.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궁금하네요:)



결론: 스포만 당하지 않는다면, 신선한 스릴러를 재밌게 즐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