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키우는 고양이 - 유튜버 haha ha와 공생하는 고양이, 길막이의 자서전
하하하(haha ha) 원작, 길막이와 삼색이 감수 / 다독임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에게 정을 주지 않기로 했지만 인간을 키우는 고양이 ㅎㅎ

냥이를 키우고 있지는 않지만 넘넘 좋아해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책입니다!

꾸며지지 않은 수많은 사진 속에는 양어장 출신 길막이와 삼색이, 그리고 딸냥이와

진실은 저 너머에 있는 아빠냥으로 추정되는 고양이 외 댕댕이도 있어요.


'길막이' 고양이가 바라본 인간과 개에 대한 일상 에세이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요,

고양이 시점이라서 흥미롭기도 하고 조금은 어색하기도 했지만, 신선하고 귀여워요 ㅎㅎ



길거리 묘생 3년. 이제는 눈만 감아도 빠삭한 나의 서식지 근처의 풍경들,

어디에 가면 먹을 것이 있고 어디에 가면 비를 피할 수 있고, 어디로 가면

멍청하고 냄새만 맡을 줄 아는 지조 없는 멍멍이들이 있는지 다 알고 있는

나라는 고양이. 자부심이 충만한 나의 묘생에서, 한 번도 맡아보지 못한

냄새가 내 코를 진동시킨다.


                 - Chapter 1 _양어장에 방해꾼이 나타났다 _14



양식장 물고기 사료를 훔쳐먹던 고양이를 시작으로

따로 사료를 챙겨주기 시작하면서 점점 몰려드는 냥이들~

양어장 물고기에게 발을 뻗어 괴롭히는 것을 막으려던 선택이

어느새 저자는 구독자 수만 명의 유튜버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람과 고양이의 관계도 재밌었지만 제가 가장 재밌게 본 것은

댕댕이를 바라보는 '길막이' 냥이의 관점이었어요.



나는 본디 멍멍이들을 싫어했다. 덩치가 큰 것들은 쓸데없이 목청이 크고

멍청한 데다 주인님이라면 껌뻑 죽고 못하는 게 자존심도 없는지 무식하다고

생각한다. 또 덩치가 작은 것들은 얼마나 까칠하고 성격이 유난스러운지

성대 결절이 올 것만 같이 온종일 쉼 없이 짖어대는 것이 싫다.


"컹컹! 컹컹컹!!!"


저것들이 미쳤나? 더 짖어대잖아?


 - Chapter6_멍청한 멍멍이들에게 항의하기 -개 짖는 소리 좀 안 나게 해라!_44


그리고 자신이 카메라를 향해 얼마나 우아하고 센스 있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지

먹이에 빠져 엉덩이만을 보여주는 멍멍이와 얼마나 다른지를 어필하며 뽑내는

모습은 도도한 고양이 그 자체였습니다.ㅋㅋ


저자가 물고기를 삶아주는 모습을 보면서도, 잠시 며칠 자리를 비우는 사이에도

아무렇지 않고 담담한 척, 평소와 다를바 없이 당연하다는 듯 일상을 말하는데

'고마움도 모르다니!'... 가 아니라 전혀 밉지 않고 귀엽다는 생각만 들더라구요.


겨울엔 추위를 이기기 위해서 지방을 축적하는 것인데, 인간들이 살쪘다면서

밥을 줄이고 운동을 시킨다며 심퉁해 하기도 합니다.

겨울에 먹기만 하고 안 움직여서 살이 찐 건 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ㅋㅋ


 

길막이와 삼색이의 육아(?) 사랑과 그 아이들이 또 새끼를 낳았을 때

바라보는 엄마의 마음도 있고, 함께 살고 있는 천하의 시점과 삼색이의

시점도 후반부에 등장하면서 서로가 서로를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나와서 좋았어요. 카사노바 수컷 냥이 등장도 웃기고ㅋ


마지막엔 '우리의 묘생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다'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나오는데, 고양이들의 인생사가 느껴졌습니다.

인생사라고 거창하게 말하긴 했지만 그냥 소소한 일상의 냥이의 모습인데요

자연스럽게 찍힌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저까지 나른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저는 글보다 사진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냥이를 좋아해서 고양이가 쓴 일상 자서전(?)을 만나보는 시간이

커엽하고 즐거웠습니다~ 댕댕이들도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