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살인
니시자와 야스히코 지음, 주자덕 옮김 / 아프로스미디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주인공 '고즈에'는 퇴근길에 자신의 집 안에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갑자기 침입한 남자는 얼굴도 가리지 않은 모습 그대로 그녀에게 흉기를 들이밀고

결국 목졸라 죽이려고 하는 위험한 상황까지 치달으면서 가까스로 구조요청을 합니다.


그리고 현장에 떨어진 침입자의 수첩에서는 고등학생의 신분이 드러나는 여러 가지

정황이 발견되고 지문도 나옵니다. 하지만 어이없게도 이 사건은 미궁에 빠지면서

미해결 사건으로 남아요. 그 후 4년이 지나 연쇄 살인범에게서 자신이 유일하게

살아남은 생존자라는 사실과 과연 범인은 누구였는지에 대해 추리하는 소설입니다.


가장 흥미롭게 느꼈던 점은, 특정 몇몇의 전문가(?)들이 모여 추리하는 썰로 

사건을 풀어간다는 점이었어요. 그들 각자는 전문 분야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꺼내놓으며 이론적인 진실에 한 걸음씩 다가가는데 오~

피해자들의 공통점이 분명히 있는 것은 알겠는데, 저는 도저히 못 찾겠더라고요;;



ㅡ 범행 현장에 있던 살인자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ㅡ


계속해서 반전의 반전이 꼬리를 물고 나오면서 거의 마지막까지도 범인이 누구인지 와

지금도 범행을 저지르는가, 아니면 죽었는가에 대한 설전이 펼쳐집니다.

그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누는 대화를 통해서 추리를 하다 보니 저는 밀실 추리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좀 신선했습니다. 의외였던 점도 있었구요 ㅎ


특히, 범행의 동기가 밝혀지고 제목이 의미하는 바를 알게 되었을 때는....와 진짜.ㅋ



여러 가지 정교한 트릭이라고 해야 할지, 독특하다고 해야 할지,

개인적으로 독특하면서도 재밌게 읽은 추리소설이었습니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벌어진 끔찍한 사건이 오싹하게 만드는 작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