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 DC BLACK LABEL 시공그래픽노블
브라이언 아자렐로 지음, 리 베르메호 그림, 전인표 옮김 / 시공사(만화)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커를 위한, 조커를 향한, 조커만의 책이 아닐까 싶네요.

미친 광기가 책의 처음부터 시작까지 숨 가쁘게 흘러갑니다.

복수와 살인의 밤으로 초대하는 조커의 모습은 예술가처럼 보이기도 하고

미치광이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악인은 악인으로서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완전 대만족!



 

아캄 수용소를 나오는 조커의 포스가 엄청납니다. 그림체가 그냥 미쳤어요ㅋ

표정 하나하나 주름 하나하나에도 음영이 들어있어서 책인데도 영화를

보는 듯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강렬한 색감은 조커를 더욱 카리스마 있게

그려내고 있어서 섬뜩함마저 느끼게 합니다.


 

 


조커의 매력은 역시 주체할 수 없는 또라이 텐션과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장악력!

그리고 잔인한 폭력성을 연상시키는 웃음입니다. (물론 더 더 더 있지만ㅋ

이 모든 것이 잘 드러나 있기 때문에 조커 팬이라면 그냥 소장각이네요.


내용이 어떤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조금 설명하자면,

수용소를 나온 조커는 자신이 가졌던 모든 것을 다시 가져오려 합니다.

(펭귄맨, 투페이스, 리들러, 킬러크룩)

이 과정에서 배신자 숙청은 당연한 것이었지요.


조커의 수족이 되어 권력과 향락의 정점을 맛보고 싶었던 '조니 프로스트'는

상식의 선을 무참히 짓밟는 그의 만행에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조니의 시선으로 전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 잔인 충격적으로 보이기도 했어요.

그로테스크할 만큼 무서운 장면들도 있습니다.


이후는 마지막 000이 등장하기 전까지 조커의 무자비한 살육이 펼쳐집니다.

고담 시를 불바다로 만들어버리네요;; 내용이 궁금해서 초스피드로 넘기다가

조커의 잔인함에 현타 왔다가 다시 정신 차리고 보다가 막 그랬어요 ㅎㅎ


영화는 흘러가버린 장면을 놓치기 쉬운데 반해, 인상적인 대사와 사소한 부분까지

그림으로 어떻게 표현했는지를 찾다 보니 또 하나의 재미가 되었습니다.

현재 상영 중인 영화를 아직 못 봤는데, 둘 다 본 지인이 서로 다른 내용이라고

걱정 말고 다 보라고 하더라구요.


이 책은 조커의 광기에 빠지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저는 이제 영화를 보면 되겠군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