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니스 홍,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법 - 긍정의 힘으로 인간을 위한 로봇을 만들다
데니스 홍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다가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었다.

돌아왔더니 책상 위에 놓고 간 책을 지인이 보고 있길래

새로 나온 신간이라고 했더니 벌써 알고 있었다!

그리고 유명한 사람이라며 강의까지 들어봤다고 하는 것이다.

그 후 친구 2명에게 책 표지를 보여주며 물어보니 다들 알고 있었다.

 

'설마, 나만 모르고 있었나..'

 

왠지 모를 조바심까지 느껴져, 책을 얼른 펼쳐 들었다.

세계 최고 로봇공학자 중 유일하게 우리나라 출신인 데니스 홍이

미국 UCLA의 기계항공공학과의 교수가 되어

세계적인 로봇 연구소 로멜라의 연구소장이 되어가는 과정부터는 몰입감이 상당했다.


"항상 이길 수는 없지만 항상 배울 수는 있다."


​이 문장에 왜 이렇게 와닿았는지.


시각 장애인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 '브라이언'을 만들고

데이토나 국제 자동차 경기장에서 시각장애인 친구가 직접 운전해서

결승전에 들어오는 이야기는 정말 감동적이었다.

이후 포옹하는 모습의 사진이 실려 있는데, 표정만 봐도 그가 얼마나

감동하고 감격했는지 느낄 수 있었다.


시각장애인도 운전을 할 수 있다니..

 상상도 못할 일을 누군가는 이렇게 멋지게 해내고 있었다.

세상은 넓고 넓은데, 내 시야는 너무 좁았다.


 

 

"과감하게 도전하지 않으면 혁신은 나올 수 없어요."


​언제나 좋은 일만 있었던 건 아니다.

믿었던 사람에게서 배신 당하고, 자신의 11년을 바쳐 만들어냈던

로봇들을 빼앗기는 절망의 순간에도 그는 다시 일어섰다.

무한한 창의력과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천하는 정신이

이 책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로봇을 좋아해서 만들지만

결국 그 로봇으로 사람이 행복해지길 바란다.

그리고 그 속에서 자신도 행복하다고 한다.


"무엇이든 된다고 상상하고 좋은 결과를 믿으면 현실로 이뤄진다."


그래서 매일 도전하고 그 도전을 즐긴다고. 

지나간 과거의 아픔에 연연하지 않고 미래를 바라보며

힘차게 나아가는 모습이 이 책 곳곳에 잘 드러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로봇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보물지도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어떻게 도전하고, 어떠한 실패를 딛고 일어서서 지금의 성공에 도달했는지 잘 나와있다.

그리고 또 다른 도전을 향한 혁신적이고도 에너지 넘치는 추진력을 배울 수 있었다.


저자의 긍정적인 힘을 받았으니

나도 내가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도전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강의도 꼭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