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교할 수 없는 그리스도
존 스토트 지음, 정옥배 옮김 / IVP / 200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20세기를 마치고 21세기로 들어서면서 우리는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에 살게 되었다. 그를 통해서 수많은 가치들이 재발견되고 그 의미들이 새롭게 부각되면서 다앙하고 다원화된 가치의 시대를 살게 되었다.
이것은 분명히 가치가 있는 일임에는 분명하지만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 것도 사실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유일한 구원의 길이라고 말하는 것이 과연 옳은가라는 생각, 결국 모든 종교는 동일하다는 생각등이 이 시대를 지배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생각은 이 시대의 조류에는 맞을런지 모르지만 유일한 구세주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는 통하지 않는 말이다.
존 스토트는 이 책에서 그 예수 그리스도의 본 모습을 밝히는데 노력했다. 2부와 3부에서는 교회사에서 예수의 모습이 어떻게 반영되었는가를 살피면서 그 의미와 문제점들을 밝혔고 1부와 4부에서는 신약성경을 통해서 성경에 제시된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기록했다.
다양한 형태로 예수의 영향이 세상에 드러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성경에 제시된 예수님의 모습이라는 것이 저자의 말이다. 그의 말처럼 '예수님과 같은 분은 아무도 없다. 지금까지도 결코 없었으며, 앞으로도 켤코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예수는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그리스도 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