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낮에 일터에서 달리기를 했다. 러닝머신에서 달렸다. 오후 3시에 시작했다. 우선 스트레칭을 했다. 오랫동안 안 했더니 스트레칭 하는 순서도 모르겠다. 5분 정도 했다. 이어서 러닝머신에 올라서 걷기를 했다. 걷는 속도는 시속 5km이다. 그렇게 5분을 걸었다. 이어서 달리기를 했다. 달리다 걷는 식으로 했다. 9분 달리고 1분 쉬고 하기를 되풀이했다. 속도는 시속 7km였다. 그렇게 20분했더니 괜히 자신감이 붙었다. 이번에는 시속 8km로 달렸다. 속도가 확실히 빨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오기로 그냥 달렸다. 6분 정도 지나니 무릎, 발목에서 힘들다는 신호가 왔다. 할 수 없이 속도를 7km로 늦추고 나서 2분 정도 더 달렸다. 이어서 2분 동안 걸었다. 나머지는 역시 시속 7km 달리기를 9분하고 1분은 걷는 식으로 했다. 그렇게 하고 나머지 5분은 걸었다. 걷고 달리고 한 시간이 모두 더해서 50분이다. 긴 체육복을 입고 달렸더니 이마에 땀이 흥건하다. 러닝머신에서 내려 잠시 쉬다가 10분간 스트레칭을 했다. 오랫만에 달렸더니 기분이 상쾌했다.

저녁에 집에 와서 보니 발가락이나 발목, 무릎이 좀 시큰거린다. 좀 무리한 게 아닌가 싶어서 걱정이다. 애초에 생각한 것보다 좀 무리했다 싶다. 결국 괜한 욕심이 발동해서 이런 무리를 했다. 이런 작은 욕심과 실수들이 겹쳐서 부상을 부른다. 마음 속에서 '그만!'하는 신호가 올 때 그만해야 하는데. 이렇게 중도에 만족하고 그만두는 것이 참 어렵다. 달리기는 중독성이 있는 운동이다. 30분 이상 달리면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나면서 더 달릴 수 있을 것 같은 충동이 생긴다. 이것을 경계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