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XX. X건(5)

 

  

    

 

 

 잠에서 깨자마자 바로 선우의 상태를 확인했다. 스크린에 비치는 선우의 모습은 위태위태하게 걸어가는 줄타기 꾼 같아보였다. 워먼덱스에 준비된 식료품 향수 치즈 스파게티 맛을 뿌리고 다시 선우를 관찰했다.

 

 여태까지 별 이상한 기운은 없어 보인다. 그냥 멍하니 밥 먹고 멍하니 씻고 멍하니 옷을 갈아입을 뿐이었다. 뭐 잠이 덜 깨서 그러려니 하고 난 내 일을 했다. 선우는 괜찮을 것이다. 나보다 강한 아이니까, 정말로 괜찮을 것이다.

 학교를 가는 동안 선우는 말이 없었다. 난 안심했다. 어제 했던 마음의 고백이 효과가 있던 모양이었다. 그래, 이대로 선우의 마음도 회복이 된다면 루어의 마법이 통하지는 않겠지.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견뎌 가면 되는 거야. 선우.

 

 안경을 통해서 보는 하늘은 카르텔 성과 다르게 너무나 푸르렀다. 할머니께서 보시던 잡지에 나오는 하늘보다도 더 맑았다. 그런 하늘 이 아직도 적응이 되지 않아 하늘에서 눈을 뗐다. 옆에 나란히 서있는 매점, 서점, PC방 건물의 벽 색깔을 보자 이제야 마음이 놓였다.

 

 - 보이더.

 갑자기 선우가 나를 불러왔다.

 ㅡ ?

 - 저기 할 말이 있는데.

 ㅡ .

 - 계속 고민했거든.

 ㅡ ? 뭐든 말만 해봐.

 - 있잖아.

 ㅡ .

 

바람이 불어왔다.

 

 -...... 계약 해지, 하게 해 주면 안 돼?

 ㅡ .....

 

 아아. 하늘이, 건물이, 선우마저도 제 색을 잃어갔다.

 

 - 계속 생각해 오던 거야. 역시 나는 더 이상 네게 폐만 끼칠 수는 없어.

 ㅡ ....

 

 아니야, 아니야.

 

 - 네가 아니라고 하면 할수록 나는 더 비참해져가. 무기력해진다구. 이러면 너도, 나도 둘 다 죽어버릴 거 아냐.

 ㅡ ....

 

 선우의 말은 내 속으로 들어와 온몸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빠져나갔다. 온몸이 휘청거리는 충격을 느끼며 나는 어떤 말이라도 꺼내보려고 했다. 하지만 온전히 단어가 되지 못한 글자조차 난 밖으로 내보낼 수가 없었다. 난 그 상태로 선우가 학교 정문을 통과하는 것을 멍하니 바라만 볼 수밖에 없었다.

 

 아침 2교시, 겨우 말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나는 선우에게 직설적으로 말했다.

 ㅡ 선우, 정말 떠나지마!!

 - .......

 ㅡ 난 너보다 강한 사람이 아냐! 오히려 너보다 약한 사람이라고. 정말 이러지마! 날 이렇게 버릴 거야? 정말! 난 너 없으면 안 된다고.

 내 본심을 다 들어냈다.

 

 - ..... 그렇게 말하지 마.

 ㅡ ?

 

 - 그렇게 말하지 말라고! 난 지금 제정신이 아닌 거 너도 알잖아? 그러니까 떠나가라는 거야!

 선우가... 기억이 돌아왔어?

 

 ㅡ 선우, 기억이 돌아온 거야?

 - 그래! 누가 나에게 그런 마법을 걸었는지도 다 기억났어. 봤지? 난 어떤 저항도 못한 채 그 사람에게 마법을 걸렸어. 그러니까 가라고! 어차피 오빠같이 누굴 확실히 지켜 주는 성인은 못 되는 거야! 잘 봐! 지금도 이렇게 너에게 민폐만 끼치고 있잖아.

 ㅡ ......

 - 그래서 계약해지를 해 주라는 거야!보이더...그럼 내가 과거로 돌아가 오빠를 살리고 너를 지켜주라고 사정을 할 거란 말야!! 그 사람이라면 나를 과거로 돌려보내줄 수 있어. 그 사람이 나에게 그렇게 말했단 말이야! 그게 가능하다는 걸 안 이상, 너를 이렇게 못난 나에게 넘겨줄 수는 없어! 난 너와 계속 함께 있고 싶어오빠라면 나보다 널 더 잘 지켜줄 거란 걸살려줘... 알고 있어.

 ㅡ 아니야.. 그건 그냥 환상일 뿐이야. 죽은 사람을 그렇게 다시 불러들이는 건 안 돼. 넌 속고 있을 뿐이라고!

 - 아니야! 정말 그 사람이 그렇게 말했어! 그러니 난 너를 위해서라도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어!!

 

 선우는 그 말을 끝으로 나하고의 말을 끊었다. 나는 스크린을 두드리며 선우를 불러보았다.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불렀지만 선우는 대답이 없었다. 난 울었다. 선우 때문에 운 건 아니었다. 루어의 치밀함 때문이었다. 쉬는 시간에 그 귀여운 리본 소녀가 선우. 오늘 무슨 일 있어? 안색이 안 좋아.” 라고 물어보기도 했지만 선우는 대답을 하지 않을 뿐이었다. 그저 멍한 상태로 공부만 하고 있을 뿐이었다. 난 불안하고 불안해서 견딜 수가 없었다. 다시 한 번 힘껏 소리 질러보았지만 선우는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 그렇게 시간은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흘러서 마칠 시간이 되었다.

 선우는 마치자마자 교실을 뛰쳐나갔다. 복도를 달리고 달려 테이블과 음료수 자판기가 있는 쪽에 도착했다. 문득 가느다란 실이 끊어지는 소리가 들렸다. 어느새 선우는 나를 버려두고 어디론가 달려가고 있었다. 시야도 마음속도, 새하얗게 빛을 잃어버렸다.

 

 바로 안경을 나왔다. 입고 있었던 드레스의 다리 쪽을 찢었다. 그리고 선우가 도망친 방향으로 달렸다. 맨발이라도 괜찮았다. 단지 처절하게 달렸다. 안 돼, 선우. 안 돼. , , , ! 텅빈 복도에 발소리가 울려 퍼졌다.

 복도를 미친 듯이 달려서 도착한 곳은 음악실이었다. 발이 얼어붙을 정도로 추웠고 불이 꺼져있어 약간 음산한 기운도 들었다. 불을 켜기가 두려웠지만 불을 켰다.

 

 한가운데 서있는 선우. 선우의 발을 먹고 음악실 복도에 핀 옅은 갈색의 얼음 꽃은 바닥을 타고 벽까지 자라있었다. 음악실 곳곳에는 옅은 갈색의 고드름이 맺혀있었고 선우 자신도 옅은 갈색으로 물들어 있었다. 선우의 앞에는 경멸스런 루어 퀸비가 선우의 짝꿍인 리본 소녀를 인질로 삼고 있었다. 루어의 표정은 더할나위없이 황홀한 표정이었다.

 “후후, 겨우 찾았네. 우리 달링~”

 최악이었다.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