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27. 사건(1)    

 

 

 

 

 

 

 그 사건은 일본어 말하기 대회가 지나고 4일 만에 일어났다.

 

 일본어 말하기 대회가 끝난 지 두 번째 날, 나는 평소대로 공부 하고 밥을 먹고, 슬비와 함께 잡담을 즐겼다. 보이더와도 자주 장난을 칠 정도로 친해졌다. 그 시간들이 나에게 너무나도 소중하게 다가와서 이대로만 지내고 싶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 2일 동안 오빠와 단둘이 있던 적에 느꼈던 따뜻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

 세 번째 날도 나는 평범하게 일어나 평범하게 슬비와 인사하고 평범하게 공부를 했다. 오전 수업이 끝나 급식소에 갈 때 까지도 오늘도 이렇게 시간이 흘러가겠구나, 라고 느꼈다.

 아니, 제발 오늘도 이렇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느꼈다. 3일 동안 뭔가가 찜찜하게 남아있었다. 그 일본어 말하기 대회에서 보았던 네이비가 조금이지만 아직 남아있었다.

이상했다. 네이비차미애의 도발 내가 모두 다 지운 게 틀림없는데..

 

 급식소, 슬비와 나는 점심을 먹고 있었다. 슬비가 어제 S TV에서 방송했던 패션쇼에 나온 모델들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나도 어제 우연히 기숙사 광장에서 그 패션쇼 방송을 보았는데 모델들의 룩이 꽤 멋졌기에 그만 끝까지 보고 말았다.난 그 패션쇼에서 살짝 어깨를 들어낸 블라우스와 가죽으로 된 7부 바지를 입었던 애가 제일로 멋있었다.

 하여튼, 둘이서 그 패션쇼 모델들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슬비가 뭔가가 생각이 난 듯 나를 쳤다.

 

 “?”

 “, , 나 갑자기 생각났어.”

 “뭐가.”

 “그 뭐신가? 우리 일본어 말하기 대회 끝나고 태클 걸러 온 애 있잖아.”

 차미애를 말하는 것 같았다. 마음속에 있던 네이비 색이 조금씩 나를 좀먹어갔다. 나는 애써 태연한 척 하며 슬비에게 말했다.

 “그 애? ?”

 “내가 복도 지나가다가 그 짜증나는 애 반 친구 같은 여자들이 말하는 걸 얼핏 들었거덩.”

 “, . 그래서?”

 “그 애 갑자기 그렇게 변했다고 하던데?”

 “무슨 소리?”

 “그 애가 여기 입학 했을 땐 조용하고 상냥한 애였다고.”

 “진짜?”

 “. 그땐 착하고 좋은 애였는데 저쩌번달부터 갑자기 애가 차갑게 변했다는 거야.”

 “그래?”

 

 놀랐다. 나로서는 믿을 수 없었다. 아니, 믿기 싫었다. 사람에게 생채기 내고 싶어 하던눈을 가진 그 애가 예전엔 착한 애였다고? 그 차미애가? 상상이 가지 않았다.

 

 그러면 생각해보자. 그 애는 왜 그렇게 변했을까? 그 사람 좋다고 반 친구들에게도 소문난 여자애가 어떻게 그렇게 빨리 변할 수 있을까? 딱 한 가지 생각나는 것은 귀신같은 그 무언가가 그 차미애 속에 자리 잡고 있는 경우였다. 그리고 걔가 차미애를 조종하고.. 거기까지 생각이 나자 갑자기 몸서리가 쳐졌다. 왠지 기분이 안 좋았다. 이 평범하고 재밌는 일상이 끝나고 불길한 뭔가가 일어날 것 같은 싸한 느낌이 들었다.

 네이비 색에 다 삼켜질 것 같았다.

 “, 선우? 무슨 일 있어?”

 “, 아니야. 아니야! 아무것도.”

 “그럼 다행이다. 난 또 무슨 일 있나 싶었지.”

 “, 슬비.”

 “?”

 “너는 어떻게 그걸 자세히 아는데?”

 “... , 그냥. 내가 다른 사람보다 귀가 좋거든.”

 슬비는 어색하게 웃었다.

 

 점심시간이 지나고, 교실로 돌아가 공부를 시작했다. 아직까지 네이비가 나를 휘감고 있는 중이었다. 이제부터 진짜 뭔가가 일어난다.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 되는 지 걱정이 되었고 두려웠다. 공부 내용에 집중하려고 해도 네이비가 내 시야를 가로 막고 있는 것 같았다.

 

 그 때, 보이더가 나에게 말을 걸어왔다.

 ㅡ 선우.

 - .

 ㅡ , 조심해.

 - , 뭐 조심해야 될 게 있어?

 본심을 숨기고 말했다.

 ㅡ 그 슬비라고 하는 애가 말했던 차미애라는 여자 있잖아.

 잠깐만.

 - 너 점심시간 얘기 들었어?

 ㅡ . 조금.

 - 그래서, ?

 ㅡ 나도 조금 그 애 수상하게 생각해.

 에..?

 

 - 정말? 너도?

 ㅡ . 걔 좀 이상해.

 - 뭐 때문에 그러는데?

 ㅡ 걔한테서 네이비 색깔이 보여.

 보이더 너도?

 - 네이비? 나도 자꾸 걔만 보면 네이비 색깔이 내 눈을 덮는 거 같은데.

 ㅡ 정말? 나도 왠지 누군가가 자꾸 겹쳐 보인단 말이지.

 - , 누구?

 ㅡ 나 외계 행성에 있을 때에 얘긴데.

 - .

 ㅡ ..... 내 고향별하고 다른 별하고 전쟁이 났었던 적이 있었어.

 - ..... .. .

 갑자기 슬퍼졌다.

 

 ㅡ 그때 그 무슨 색깔로 마법 쓰는 녀석이 있었거든. 그 녀석이 저런 비슷한 색깔들로 사람들을 조종하는 마법을 부린 것 같아서. 잠시 그런 생각이 났어.

 - 너랑 다른 별 사람?

 ㅡ . 그랬던 걸로 생각해. 그리고 그 사람이 나를 끈질기게 따라 붙었거든.

 - .... 그래?

 ㅡ .. 그러니까 너도 조심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고.

 보이더는 울먹이고 있는 듯 했다. 그 박력 있던 목소리가 가늘고 길게 떨리고 있었다. 나는 보이더를 조금이라도 달래주고 싶었다.

 

 - 당연하지! 나는 그런 네이비에게 지지 않아! 설령 내가 그 네이비에게 쓰러진다고 해도 기절하지는 않을 거야. 보이더, 너도 조심해.

 내가 그렇게 보이더에게 말하자 보이더는 웃어 보이며 말했다.

 ㅡ 알았어, 알았어. 서로 조심하면서 살자.

 그렇게 우리들의 대화는 끝났다.

 

 

 그 후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 아직도 난 떨고 있었다. 보이더에겐 당당한 듯이 그렇게 말했으면서, 나는 떨고 있었다. 서로 조심하자고, 나는 정말 괜찮다고 말했으면서 아직도 떨고 있었다. 비참했다. 그 일본어 말하기 대회 후에 보았던 그 네이비가 아직도 내 눈을 덮고 있었다. 보이더, 거짓말해서 미안. 사실 엄청나게 무서워.

 하지만 지금이라도 정신을 차려야겠지, 보이더에게 그렇게 말하기도 했고. 이대로 네이비에게 지면 안 된다. 일본어 말하기 대회 때 네이비를 떨쳐냈던 것처럼, 다시 그렇게 하자. 보이더에게 걱정 끼치는 일은 하지 말자. 나는 주먹을 불끈 쥐면서 생각했다.

 학교 마치고 일어날 그 사건을 이때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