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수능형 수능 영어듣기 35회 플러스알파 모의고사 - 2008 학년도 수능 완벽대비 新 개정판 100% 수능형 실전모의고사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워낙 듣기에 약해서 모의고사만 봤다하면 기본 2~3개, 심하면 그 이상도 틀리는 터라
영어듣기교재를 사야겠다 마음먹고 알라딘에서 고른게 마더텅이었어요.

35회라는 어마어마한 두께에 과연 끝까지 다 풀기나 할까 걱정했는데
벌써 25회라는 고지에 이르러서 기분이 좋네요.
이 책의 최대 장점은 듣기파일이 무료라는 점인데요.
타 유명한 몇몇 출판사에서는 비싼 가격에 파는 테잎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mp3파일을 이용한다는 점을 악용해 유료로 전환해 놓았는데 마더텅은
한번 무료로 쭉 다운받아놓으면 언제고 두번 세번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아요.

딕테이션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도 좋은데 자칫 빈칸 채우느라 거기에만 몰두해
전체적인 흐름을 놓쳐버리는 실수는 없어야 할 것 같네요.
듣기 속도는 약간 빠른 편이고 회 별로 난이도가 조금씩 다른데 가장 앞장에
각 회별로 표시된 속도와 단어수를 보며 내가 왜 이 회는 많이
틀렸을까 하고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게끔 해놓았어요.

문제의 질도 우수해서 제대로 다 들었는데도 문제가 이해되지
않거나 풀리지 않는 문제는 없었고 다만 말하기 속도가 조금 빠른 편
이라 처음엔 당황하는 경우도 있을 듯 하네요.

초반엔 심하면 여덟개 보통 네다섯개 이렇게 틀렸는데 25회에 다다른 지금은
거의 한두개만 틀리고 있어요. 듣기는 꾸준히 하면 할수록 조금씩 나아진다는 걸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방대한 양에 비해 답지가 분권되지 않는다는 점
인데요. 딕테이션 채점 시 앞뒤로 왔다갔다 해야해서 불편해요.
35회라는 많은 분량이지만 하루 한 회씩 30분만 투자한다면 언젠간 듣기 만점의 정상에
다다르는 날도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