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분석을 잘 한다는 것은 모든 생활에 기본이 된다. 회사에 들어가게 되면 무엇을 하던지 제일 먼저해야 하는 것이 '분석'이다. 분석을 잘하면 상사로부터 이쁨까지 받게 된다. 실용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싶다.

   

 궁금하다. 정말 왜 나이키는 운동화에 아이팟을 넣었을까? Experience Co-Creation이라는 개념에서 나이키가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어서 그것을 활용하는지를 살펴 본 적이 있다.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들의 변화는 어디까지 갈 것인가? 기업과 마찬가지로 개인도 끊임없이 혁신하여야 하지 않을까?

 

  

문학과 경영의 만남은 생각보다 잘 어울린다. 문학도 경영도 칼로 무 자르는 것 같은 정답이 없기 때문이 아닐까? 둘 다 사람의 경험과 지혜가 어우러져야 빛을 발하는 영역이기 때문일 것 같다. 저자는 문학과 경영을 어떻게 ㅁ

   

 경영자의 가장 큰 덕목은 일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꿈을 꾸게 만드는 것이리라. 사람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할 수 있는 경영자 밑에서 일하는 것은 행복할것 같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고.... 

 

 

예전에 지방도시를 고객으로 컨설팅을 한 적이 있다.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도시의 흥망성쇠, 어떤 도시가 좋은 도시인가를 사례적으로 살펴보는 것도 즐거운 일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