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주식시장의 활황과 연말이라는 시점이 맞물려서인지 '주식투자'와 관려한 책과 '미래예측'관련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 것 같다.
 

이제 지구촌은 중국이라는 거대한 소비/생산시장 없이는 굶어 죽을 지 모르겠다. 그리고 그 동안 팍스 아메리카나를 구가했던 미국의
몰락을 예견한는 책들이 심심치 않다. 이 두나라의 경제 전쟁을 다룬 책인 '중미전쟁'은 그 틈바구니 속에서 생존해야 하는 대한민국에게
통찰의 단편을 제공해 주지 않을 까 싶어 추천한다. 

 

 

 

 

21세기를 살아가면서 누구에게나 절실히 필요한 것은 '돈'이다. 점잖은 사람들이 드러내 놓고 말하기는 꺼려질지라도 우리모두는 마음속으로
다 인정하고 있는 것이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그 '감(?)'을 잃지 않으려면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이런 종류의 책을 읽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누구 말대로 굳이 추천의 이유를 달 필요가 없는 책이 아닐까 싶다. '자유시장 체제'가 잘 사는 세상을 위한 유일한 대안인 것처럼
선전되는 세상에서, 올바른 균형감각을 가지려며 꼭 읽어봐야 할 책이 아닐까 싶다. 

 

 

 

 

 

경영학책에서 보아오던 많은 이론들, 오늘날도 많은 기업들이 적용하고 있는 경영이론은 많은 기업들이 동일한 범주내에서 행동하게 만든다.
이 책은 그 하나하나를 파헤치며 우리가 어떤 식으로 이러한 '천편일률'에서 탈피할 수 있는 가를 보여 주는 책인 듯 싶다.
차별화를 꾀한다면 한 번 읽어봄직한 책이 아닐까 싶다.
 

 

 

 


11명의 글로벌 정치경제 전문가들의 통찰의 담론집이라 한다. 1년이 바뀌는 시점에 세계의 흐름을 조망해 볼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