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처음에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때, 내용이 무척이나 어려울 것만 같았다. 그리고 '신화' 라는 말은 내 상식밖의 얘기 같아서 지금까지 꺼려왔던 말이다. 하지만 이번에 큰맘 먹고 신화라는 미궁에 빠져보았다.

신화는 주로 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것이다. 그 중에는 내가 아는 신도 있었지만 거의 대부분이 모르거나 아예 처음들어보는 이름이었다. 게다가 이름이 하나같이 왜 그렇게 길고 어려운지... 여러신들 중에서 가장 높은 신이 제우스 신이라는 것은 예전에 TV를 통해서 알고 있던 사실이었다. 하지만 어떻게 해서 신들의 왕이 되었는지 같은 세밀할 것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정말로 신화에서는 상상속의 일들이 사실로 펼쳐진다. 크로노스의 얘기만 해도 그렇다. 아무리 나쁜 버릇이라지만 갓 나은 자식들을 삼켜버린다니?

이렇게 역시 신화는 한번 읽고 넘어가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다. 처음 읽을때는 다 이해했다고 해도 다시 읽을때는 꼭 처음보는 것 같이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건 내가 신화에 지금까지는 별로 관심도 없고, 너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것 같았다. 앞으로는 신화라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관심있게 들여다 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