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 파크 레인저스 QPR - 큐피알, 축구의 전설 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 시리즈 5
애쉬 로즈 지음, 홍재민 옮김 / 보누스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애쉬 로즈 님의 <퀸즈 파크 레인저스 QPR>입니다.

 

원제는 The QPR Miscellany로 QPR의 역사는 물론이거니와 온갖 기록과 스타들을 열거한 책입니다.

 

지난 7월 박지성 선수가 이적하기 전까진 국내에는 그저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쉽을 오르내리는 약체팀으로만 알려져 있었습니다만

 

박지성 선수의 이적을 계기로 국내에 단연 프리미어 최고의 인기팀 중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만큼 아직 QPR이란 팀이 국내에는 많이 생소한 것도 사실이고 과연 QPR이란 팀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축구팬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때마침(?!) <QPR>이란 책이 출간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QPR>은 130년 역사를 가진 QPR의 모든 역사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QPR의 시작은 물론이거니와 이번 시즌 1군 스쿼드, 코칭스태프, 자질구레한 기록 등.

 

QPR이란 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에는 아주 적절한 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QPR>의 내용을 보면 원서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야기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는

 

QPR 구단의 역사가 시간의 순서대로 열거되어 있지 않습니다.

 

시간은 물론이거니와 내용들까지도 일관성이 없이 뒤죽박죽인 채로 이야기가 마구 섞여 있습니다.

 

거기에 중복되는 이야기도 상당히 많습니다.

 

조금은 체계적이고 조금만 더 신경을 썼다면 축구클럽을 다룬 책으로 상당히 괜찮았을 것 같은데..

 

이러한 점은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저처럼 정말 QPR에 대해 궁금증을 많이 가지고 계신 축구팬 분이시라면 꾸욱 참고 끝까지 읽어보실 테지만

 

관심이 조금 떨어지시는 분들이시라면 아마 중간에 책을 덮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