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좋다 여행이 좋다 - 명작 영화의 촬영지로 떠나는 세계여행 여행이 좋다
세라 백스터 지음, 에이미 그라임스 그림, 최지원 옮김 / 올댓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초에 같은 저자의 <신화가 좋다 여행이 좋다>를 읽었었는데 그 이후로도 좋다 시리즈가 몇 권 나온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에는 영화가 좋다 편이 나와서 읽어보았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영화 촬영장소를 목표로 여행지를 선택하기도 한다. 아니면 그냥 여행을 하다가도 우연히 영화를 촬영한 장소를 만나면 아무리 평범한 장소라도 영화 속 장소는 어딘지 특별해 보인다.


   저자는 총 25편의 잘 알려진 영화를 선정하여 영화가 촬영된 장소로 독자를 안내한다. 재미있는 점은 영화 속에서는 바로 주변이거나 건물의 안과 밖으로 설정된 곳이라고 해도 실제로는 멀리 떨어진 어떤 장소이거나 건물의 외관을 찍은 곳과 건물의 내부로 소개된 곳이 다른 장소였던 곳이 많았다는 것이었다. 영화를 한창 촬영하는 중에 날이 따뜻해져 눈이 녹아버려 어쩔 수 없이 장소를 바꾸어야 했던 경우도 있었다. 이번 시리즈는 장소도 장소지만 영화와 관련된 에피소드들도 간간히 곁들여 있어 신화보다 더 흥미로웠다. 특히 이미 보았던 영화인 경우 일러스트만으로도 영화의 장면을 떠올릴 수 있었던 점이 매력적이었다.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도 있어서 반가웠다. <신화가 좋다>에서도 단군 신화를 품은 강화도 마니산이 포함되어 있어 신선했는데, 한국을 애정하는 저자가 아닐지 과한 생각도 해본다.


   전 시리즈에서 아쉽다고 생각했던 일러스트가 이번에는 매력적으로 생각되었다. 처음에는 일러스트보다 사진이나 사실화가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책의 분위기에는 환상적인 느낌을 주는 일러스트가 더 잘 어울려 보였다. 25편의 영화 중 아직 보지 못한 영화도 몇 편 있었는데, 구독 OTT에 있는지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