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2-2023 (개정판) - 지도위 3000개의 여행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전에 한번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을 만난적이 있다. 다른 가이드북과 차별화된 지도가 인상적이었는데, 이번에는 진짜 지도를 만났다! 우리나라지도를 이렇게 자세히 본 적이 얼마만인지. 학교다닐 때 그렇게 싫었던 사회과부도가 생각난다 ㅎㅎ 학생 때는 지리가 그렇게 싫었는데 지금은 지도 보는 것이 재미있으니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사실 요즘 누가 지도를 들고 다니나. 모두 스마트폰으로 지도앱을 켜고 찾는 편이 훨씬 쉽다.

그런데 <에이든 전국여행지도>는 그냥 지도가 아니다. 국내 여행을 위한 최적의 관광지도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니까 단순히 길을 찾기 위한 용도가 아니라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의 여행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검색이 필요없는 지도라는 뜻이다. 구성은 아래 사진과 같이 딱 필요한 것들로만 되어 있다.

특히 지도는 포스터용과 A1 사이즈 접지로 만들어진 휴대용 그리고 지도를 크롭해서 소책자 형식으로 만들어 놓은 앱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요것들이 바로 요물이다. 게다가 접지로 만들어진 휴대용은 방수로 되어 있어 보통 다른 지도들이 조금만 가지고 다니면 너덜너덜해지는 것과는 달리 안좋은 날씨에도 안심하고 가지고 다닐 수 있을 듯 하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단순히 지명만 표시한 지도가 아니라 그야말로 제대로 된 '관광지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보통 여행을 가고자 하면 인터넷에서 보성에서 갈만한 곳, 포항에서 먹어야 하는 것..뭐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게 되는데, 에이든의 전국여행지도는 검색 결과를 지도에 다 옮겨놓았으니 매번 검색하지 않고도 이 지도 하나만 펼치면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곳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아날로그의 손맛도 선사해주면서 결코 디지털 맵에 뒤지지 않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최고의 아날로그 여행지도'라고 할 수 있다.
에이든은 이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 여행도시들을 종이 지도로 제작할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와~! 내 평생 지도를 모으고 싶은 욕망을 가지게 될 줄이야! 에이든에서 새로운 지도가 나올 때마다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 놓아야겠어요! 전 세계를 가이드북이 아닌 지도로 일주하는 그 날까지 에이든을 응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