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꾼의 아들 4
샘 포이어바흐 지음, 이희승 옮김 / 글루온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마지막권까지 다 읽었다. 사실 결말이 어떻게 될 지는 뻔했지만 그 과정이 궁금했다. '뼈를 보는 자'인 파린과 '환영을 보는 자'인 아로스가 징글징글과 함께 '감히 부를 수 없는 존재'를 어떻게 처리할 지가 궁금했다. 마지막권답게 갈등과 긴장의 적절한 조합이 돋보였다. 거기에 파린과 징글징글의 츤데레 유머가 여전히 제 역할을 해주어 끝까지 재미있게 읽었다. 아로스의 과한 반항심과 파린의 욱한 성격이 조금 거슬리기는 했지만 뭐 그정도야 애교로 넘어갈 수 있다. 


   아로스의 마법 능력을 적절히 통제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키와 함께 찾아간 길드와 사원이 어쩐지 수상하더라 했는데 역시나였다. 아로스가 자신의 아트팩트를 지키기 위해 발휘한 기지는 짐작하지 못했던지라 오!라는 소리가 절로 나왔다. 그리고 왕의 보물창고에서 없어진 푸른 금속을 찾기 위해 파린이 창고에 갔을 때 미심쩍던 카페트가 마지막에 그런 역할을 할 줄이야! 게다가 '까마귀'의 정체와 계략까지, 3권에서 조금은 느슨하게 진행되던 이야기가 마지막을 향해 가면서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이었다.


   물론 뭔가 조금은 더 대단한 역할을 할 것만 같았던 키의 죽음이 아쉽기는 했지만 요건 아마도 아로스의 정신적 고통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장치로 생각해 본다. 대주교 하차르트 역시 뭔가 엄청난 악의 축으로 작용하는 듯 했으나 마지막이 좀 싱겁기는 했다. 하지만 오랜만에 좋아하는 소재의 판타지를 만나서 재미있게 읽었다. 등장인물끼리의 연관성 역시 억지스럽지 않아 괜찮았다. 영화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도 살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