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모방의 경제학

 - 모방은 어떻게 혁신을 촉진하는가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모방이라는 단어에는 부정적인 느낌을 가지고, 반대로 창의적 또는 창조적이란 단어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개발도상국의 기업이 선진국의 제품을 모방하여 저렴한 가격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오리지날의 제품을 뛰어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결국 이 책에서는 베끼기가 만연해도 창작활동이 시들해지지 않고 오히려 활발해질 수 있다는 주장을 펼칩니다. 이 책을 통해 합벅적으로 허용되는 모방을 통해 새로운 신제품들이 등장하고 산업의 규모가 커지는 사례를 알아 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자라 성공 스토리

 - 다양성과 스피드로 세계를 재패한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브랜드의 대표주자인 자라(ZARA)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입니다. 처음 스페인에 1호점을 낸 이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패션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한 자라의 이야기와 창업주 아만시오 오르테가의 경영 철학과 신념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최근 SPA 브랜드가 붐을 이루면서 유니클로에 대한 책들은 시중에 많이 나와서 접했지만, 정작 자라의 이야기는 접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자라의 성공 비화는 물론 아만시오 오르테가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접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음을 훔치는 사람들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추적한 연구보고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조사하여 그들은 어떻게 많은 사람들의 중심에 서게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과 그 방법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우리는 평소에 살아가면서 어떻게 상대방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조직에서든 일상생활에서든 상대방의 마음을 읽고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대처하거나 내편으로 만드는 일은 참으로 쉽지 않은 일입니다. "열 물길 속은 알아도 한 사람의 속은 모른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그만큼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세계적인 기업, 저명인사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독자들이 바로 실행해볼 수 있는 실천방법을 담고 있으며, 독자들이 그들처럼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도록 도와줍니다.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 쉼 없이 분주함 속에 미처 깨닫지 못했던 소중한 것들


 우리는 쉴새없이 정신없고 바쁜 하루를 살아갑니다. 흔히 삶이란 표지판이 없는 낯선 길을 걷는 것과도 같다라고 합니다. 항상 평탄한 길을 가는것이 아니라 장애물을 만나기도 하고, 생각지도 못한 일에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때론 실수를 하고, 실패를 겪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가 주장하는 것은 삶에 대한 속도가 아니라 바로 방향입니다. 방향을 제대로 잡고 차근차근 실행해간다면 시간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삶은 100미터 단거리가 아닌 마라톤과 같습니다. 우리모두 자신이 원하는 목표와 꿈을 향해 제대로 된 방향을 세우고, 실행에 옮긴다면 모두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5-06 11:0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