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장사의 시대

 - 마케팅 원론에는 없는 세일즈의 모든 것


  하버드 MBA출신 저널리스트가 엮은 장사에 관한 이야기. 이슬람 상인의 흥정비법, 홈쇼핑의 스토리텔링, 판매 조직들이 종교 조직을 모방하는 이유 등 전 세계 판매의 달인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책입니다. 영업과 판매전략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좋은 책이 되리라 생각하고, 일반 사람들에겐 자신이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경험하는 세일즈 전략에 대해 깨닫는 시간이 되리라 봅니다.






 홍보 불변의 법칙

 

  마케팅의 대가 알 리스와 그의 딸 로라 리스가 지은 책입니다. 오래전부터 그의 책을 즐겨 읽어왔던 저로서는 이번 책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흔히 기업 경영자들은 마케팅과 광고를 동일시하게 생각하는데, 이 책에선 그 고정관념을 뒤집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이용하는지 배워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그의 책들이 다 비슷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이번 책은 기존의  마케팅 서적과 어떠한 차별화를 두는지, 중복되는 부분은 없는지가 걱정이 됩니다. 






 인간관계 심리술

 - 단숨에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기술


  심리학의 대가가 전하는 인간관계 고도의 테크닉이 담긴 책입니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호감형 인간이 되기 위한 비법을 익히고 살면서 겪는 인간관계의 어려움에 대해 구체적인 실전지침을 제시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간관계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므로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인간관계를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변화는 사막에도 비를 뿌린다

 - 어린 왕자가 당신의 회사를 찾아온다면...


  회사의 변화와 성장 과정을 통해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 알게 해주는 책입니다. 스페인의 SAT 컨설팅 회사의 실화를 바탕으로 쓴 책이기도 합니다. 직원의 올바른 가치체계가 개인과 회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변화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발전하는데 있어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그리고 그 변화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곰곰히 돌이켜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3-06 14:0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