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 - 행동경제학으로 읽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전략
슐로모 베나치.조나 레러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16년 10월
평점 :
《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에서 저자 슐로모 베나치는 디지털 환경이 보편화 되면서 지금의 시대는 대부분 '화면'과 마주 보며 지내는 화면의 시대이며,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워치에 존재하는 수많은 화면 앞에서 사람들은 오프라인에서와는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선택한다고 말한다.
소비자들이 스마트한 의사 결정을 하고 싶어하지만 실제로는 화면 속에서는 주의력이 떨어지는 실험의 증거들을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들의 행동에서 그들의 주의력을 높이고 구매와 소비로 이어지도록 만들어야 하는 기업과 마케터들(디지털 설계자)에게 훌륭한 조언을 해준다.
전체 8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에서는 매 부의 끝에 '디지털 설계자에게 던지는 질문'이라는 요약이 있어 다시 핵심을 간추릴 수 있게 되어 있다. 비합리적인 인간의 모습 속에서 더 많은 시간을 나의 화면 속에 붙잡아 두고 매출로 이어지게 할지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교재가 될 것이라 본다.